검색

중국 공연시장 진출 A to Z - 중국진출 현황과 유통과정

2019-12-20 예술경영지원센터

주요내용

  • 중국 공연시장 진출 A to Z
  • 중국 공연시장 진출 A to Z

    목차

    • 2. 중국진출 현황과 유통과정
      • 2.1. 한국공연예술 중국진출 현황
        • 2.1.1. 연극 중국진출 현황
        • 2.1.2. 뮤지컬 중국진출 현황
      • 2.2. 유통과정
        • 2.2.1. 2단계 : 제작사-플랫폼
        • 2.2.2. 3단계 : 제작사-배급·제작사-플랫폼
        • 2.2.3. 4단계 : 제작사-배급사-제작사-플랫폼

개요

- 2018년 중국 공연시장의 총 티켓 매출액은 182억 위안(3조원)이며, 이중 연극 장르는 26.2억 위안(4,300억 원)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 공연 시장을 9,000억 원으로 추정했을 때, 중국 연극시장은 한국공연예술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거대 시장이다. 뮤지컬 시장은 3.3억 위안(500억 원)으로 중국 공연시장의 1.8%로 아직까진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진 않지만 최근 5년간('14~'18) 연평균 28%라는 고도성장을 진행해왔고, 이러한 고도성장은 향후 오랫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