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방송영상외주제작 거래의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평가모형 개발 연구 - 요약문

2020-02-19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방송영상외주제작 거래의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평가모형 개발 연구 - 요약문
  • 방송영상외주제작 거래의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평가모형 개발 연구 - 요약문

    목차

    • 1. 요약문
      • 1.1 연구개요
      • 1.2 방송영상 외주제작산업 환경 및 거래 특성 변화 분석
      • 1.3 방송-외주제작사 간 거래 실태 분석
      • 1.4 관련 유사 평가모형 및 지수사례 분석
      • 1.5 방송⦁플랫폼-외주제작사간 거래의 상생협력 평가모형 개발
      • 1.6 시사점 및 제언

    개요

    - 거래는 재화나 서비스(용역)가 기술적으로 분리된 두 영역에 걸쳐서 이전될 경우 발생함. 이는 기회주의적 행동을 낳을 수 있으며, 이에 따른 과도한 자기이익 추구를 관리‧통제하는 것이 정책적인 시장 개입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