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9년 9+10월호) - 글로벌 이슈 포커스

2019-09-11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9년 9+10월호) - 글로벌 이슈 포커스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9년 9+10월호) - 글로벌 이슈 포커스

    목차

    •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 1.1 출시 3주년 맞은 <포켓몬 고>
      • 1.2 신드롬, 하강, 그리고 반등
      • 1.3 <포켓몬 고>의 성과와 한계
      • 1.4 아직 정립되지 못한 AR 게임의 성공 공식

    개요

    - 증강현실 모바일게임의 대표작인 <포켓몬 고>가 출시 3주년을 맞았다. 이 게임은 현재까지 총 10억 건 이상의 다운로드 수와 약 26억 5,000만 달러(한화 약 3.2조 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 중인 것으로 파악되며, 이 런 추세라면 연말쯤에는 30억 달러(한화 약 3.6조 원) 돌파도 무난할 전망이다. 물론 현재 <포켓몬 고>의 인기는 출시 초기에 비해 다소 식은 것이 사실이지만, 그래도 주력 시장인 미국에서의 실적은 모바일게임 매출 차트 10위권 내외를 여전히 유지할 만큼 준수하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