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2018 콘텐츠산업백서
목차
4. 2018년 콘텐츠 산업 부문별 성과 및 전망
4.1. 방송
4.1.1. 제작 역량 강화
4.1.2. 유통 지원
4.1.3. 전망
4.2. 게임
4.2.1. 제작 역량 강화
4.2.2. 유통 지원
4.2.3. 게임 문화 진흥
4.2.4. 전망
4.3. 영화
4.3.1. 제작 역량 강화
4.3.2. 유통 지원
4.3.3. 영화문화 향유권 강화
4.3.4. 전망
4.4. 만화
4.4.1. 제작 역량 강화
4.4.2. 유통 지원
4.4.3. 전망
4.5. 애니메이션
4.5.1. 제작 역량 강화
4.5.2. 유통 지원
4.6. 캐릭터
4.6.1. 제작 역량 강화
4.6.2. 유통 지원
4.6.3. 전망
4.7. 음악
4.7.1. 제작 역량 강화
4.7.2. 유통 지원
4.7.3. 전망
4.8. 패션
4.8.1. 제작 역량 강화
4.8.2. 유통 지원
4.8.3. 전망
4.9. 출판
4.9.1. 제작 역량 강화
4.9.2. 유통 지원
4.9.3. 전자출판 산업 육성
4.9.4. 전망
4.10. 정기간행물(신문, 인터넷 신문, 잡지)
4.10.1. 신문 및 인터넷 신문
4.10.2. 잡지
4.10.3. 전망
4.11. 광고
4.11.1. 산업 현황
4.11.2. 광고 관련 주요 정책
4.11.3. 전망
개요
- 2018년 문화체육관광부는 ‘선순한 생태계 조성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콘텐츠 산 업 재도약’ 비전 달성을 위해 ▲선순환 생태계 조성 ▲혁신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 ▲ 수요기반 및 해외진출 강화라는 세 가지 과제를 핵심 전략으로 삼았다. 이를 통해 시장 규모 116조원, 수출규모 70.7억 달러, 고용규모 66만 명을 목표로 정책을 추진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