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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콘텐츠산업백서 - 2018년 콘텐츠 산업 부문별 성과 및 전망

2019-10-01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2018콘텐츠산업백서
  • 2018 콘텐츠산업백서

    목차

    • 4. 2018년 콘텐츠 산업 부문별 성과 및 전망
      • 4.1. 방송
        • 4.1.1. 제작 역량 강화
        • 4.1.2. 유통 지원
        • 4.1.3. 전망
      • 4.2. 게임
        • 4.2.1. 제작 역량 강화
        • 4.2.2. 유통 지원
        • 4.2.3. 게임 문화 진흥
        • 4.2.4. 전망
      • 4.3. 영화
        • 4.3.1. 제작 역량 강화
        • 4.3.2. 유통 지원
        • 4.3.3. 영화문화 향유권 강화
        • 4.3.4. 전망
      • 4.4. 만화
        • 4.4.1. 제작 역량 강화
        • 4.4.2. 유통 지원
        • 4.4.3. 전망
      • 4.5. 애니메이션
        • 4.5.1. 제작 역량 강화
        • 4.5.2. 유통 지원
      • 4.6. 캐릭터
        • 4.6.1. 제작 역량 강화
        • 4.6.2. 유통 지원
        • 4.6.3. 전망
      • 4.7. 음악
        • 4.7.1. 제작 역량 강화
        • 4.7.2. 유통 지원
        • 4.7.3. 전망
      • 4.8. 패션
        • 4.8.1. 제작 역량 강화
        • 4.8.2. 유통 지원
        • 4.8.3. 전망
      • 4.9. 출판
        • 4.9.1. 제작 역량 강화
        • 4.9.2. 유통 지원
        • 4.9.3. 전자출판 산업 육성
        • 4.9.4. 전망
      • 4.10. 정기간행물(신문, 인터넷 신문, 잡지)
        • 4.10.1. 신문 및 인터넷 신문
        • 4.10.2. 잡지
        • 4.10.3. 전망
      • 4.11. 광고
        • 4.11.1. 산업 현황
        • 4.11.2. 광고 관련 주요 정책
        • 4.11.3. 전망

개요

- 2018년 문화체육관광부는 ‘선순한 생태계 조성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콘텐츠 산 업 재도약’ 비전 달성을 위해 ▲선순환 생태계 조성 ▲혁신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 ▲ 수요기반 및 해외진출 강화라는 세 가지 과제를 핵심 전략으로 삼았다. 이를 통해 시장 규모 116조원, 수출규모 70.7억 달러, 고용규모 66만 명을 목표로 정책을 추진하고자 하였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