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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미국 게임 산업 동향

2022-12-07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미국 콘텐츠 산업동향 | 2022년 08호 | 2022년 미국 게임 산업 동향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표지 이미지
  • 미국 콘텐츠 산업동향

    목차

    • 1. 2013년부터 2022년까지 – 미국 게임 산업의 지난 10년
      • 1.1. 외부의 변화가 내부의 변화를 요구하는 시기
      • 1.2. SOTI 10년차, 지난 10년을 돌아보며
    • 2. 2022년 미국 게임 산업 현황
      • 2.1. 팬데믹에도 시장 규모는 큰 폭으로 성장
      • 2.2. 글로벌 게임 시장 2위, 미국
    • 3. 2022년 SOTI 서베이 결과로 살펴보는 게임 산업의 인사이드
      • 3.1. 게이밍 플랫폼, 새로운 경쟁자 진입이 어려운 구조
      • 3.2. 게임 산업에 불어오는 변화의 바람
    • 4. 정리와 시사점

    개요

    • - 본 보고서는 미국 게임 산업의 현황을 살펴보고 가까운 미래를 전망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됐음. 참고한 자료는 기술 산업에 대한 연구와 조사를 진행하는 미디어 리서치 업체 인포마 테크 (Informa Tech)의 State of the Game Industry(SOTI) 서베 이로, 이 조사는 2,700명의 미국 내 게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음. 2022년 산업의 규모가 901억 달러에 달한 미국의 게임 산업은 글로벌 게임 산업에서도 1위 국가인 중국과 근소한 차이를 보이는 2위 시장으로, 앞으로도 당분간은 시장 규모와 소비자(게임 플레이어) 수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함. 이 보고서는 게임 산업의 규모, 소비자 규모, 세분시장의 순위 등 산업의 현 황과 더불어, AR/VR 플랫폼, 모두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접근성에 대한 산업의 태도, 소셜 액티비즘에 대한 게임 산업의 입장, 암호화폐, NFT 등의 유입과 정착 전망성 등에 대해 논의 함. 게임 산업의 면면을 면밀하게 살펴보기에는 부족할 수 있으 나, 게임 산업을 이끌어가는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서 베이이기 때문에 외부에서 보이지 않는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특징이 있음. 이 보고서가 글로벌 게임 산업 4위인 한국의 게임 산업에 인사이트를 제시하기를 희망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