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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콘텐츠 산업동향
목차
- 1. 포스트코로나 이후 베트남 콘텐츠산업 동향과 소비성향
- 1.1. 포스트코로나 이후 베트남 콘텐츠산업 동향
- 1.2. 포스트코로나 이후 베트남 콘텐츠 실시간 검색 TOP 5
- 2. 2023 베트남 콘텐츠산업 전망
- 2.1. 텔레비전과 영상 콘텐츠 전망
- 2.2. 방송 콘텐츠 강화를 위한 기회
- 2.3. SNS 플랫폼 콘텐츠에 대한 소비성향 강화
- 2.4. 게임 콘텐츠에 대한 소비성향의 지속 확대
- 2.5. 법적 장애, 시장 변동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 게임과 플레이 투 언(Play-to-Earn) 게임의 폭발
- 3. 포스트코로나 이후 콘텐츠기업이 주목해야 하는 콘텐츠 개정법
- 3.1. 2022년 개정 지적재산권법 통과
- 3.2. 2022년 개정 영화법 통과
- 3.3. 기타 개정·시행된 법적 규정
개요
- - 지난 2022 년 베트남은 콘텐츠 산업발전에 대한 커다란 잠재력을 가진 국가로서의 모습을
강하게 보여줌. 베트남은 글로벌 시장통합 과정에서 다른 동남아 국가에 비해 출발은 늦었지만, 지난 25 년 만에 기술, 정보, 통신 면에서 권역 내 및 세계 각국 수준으로 따라붙게 됨. 현재에도
첨단 기술과 높은 인터넷 보급률로 통신 인프라 시설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국가가 됨. 베트남
정보통신부 팜뜩롱(Pham Duc Long) 차관은 현재 일상생활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 약 7,210 만 명(인구의 73.2%)으로 세계 13 위를 차지한다고 언급1). 세부적으로는
모바일 광대역 인프라가 전국의 99.73%, 광케이블을 가진 가구는 약 1,979 만 가구로
72.4%를 차지한다고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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