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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게임산업, 22년 결산과 23년 전망

2023-03-10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 2023년 01호 | 중국 게임산업, 22년 결산과 23년 전망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표지 이미지
  • 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목차

    • 1. 심층이슈
      • 1.1. 인포그래픽으로 본 중국 게임시장
      • 1.2. 2022 년 중국 게임시장 결산
      • 1.3. 2023 년 중국 게임시장 전망
    • 2. 알쓸중신
      • 2.1. 톈쉬안다궁런(天选打工人)
    • 3. 장르별 차트
      • 3.1. 드라마 시청률 톱10
      • 3.2. 예능 시청률 톱10
      • 3.3. 박스오피스 톱10
      • 3.4. 온라인⋅모바일게임 톱10
      • 3.5. 음원 톱10
    • 4. 센터안내
      • 4.1. KOCCA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개요

      • - 한한령 이전, 중국에 활발히 유통되던 게임은 한한령 이후 가장 큰 타격을 받은 콘텐츠 영역으로 꼽힘. 2016 년에 한국산 게임이 35 편이나 외자판호를 받았지만 2017 년부터 2019 년까지 3 년 동안 판호를 단 1 개도 받지 못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