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3년 베트남 한류소비자 심층분석

2023-08-17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2023년 베트남 한류소비자 심층분석
  • 2023년 베트남 한류소비자 심층분석

    목차

    • 1. 설문조사 개요
      • 1.1. 조사 배경 및 목적
      • 1.2. 조사 방법 및 범위
      • 1.3. 조사 대상
    • 2. 한류 소비 동향 및 선호도
      • 2.1. 총평
      • 2.2. 분야별 평가
      • 2.3. 결론

    개요

    • - 베트남 한류콘텐츠 시장은 다방면에서 지속 가능한 투자 및 개발 잠재력이 있음. 경제적으로는 한-베 수교 이후 양국 무역량의 약 160 배 증가,1) 베트남 인구의 절반이 20~49 세2), 전체 인구의 71%가 SNS 사용3) 등을 바탕으로 문화콘텐츠 수출입 및 개발기업에게 많은 시장개척 잠재 요인을 제공하기 때문임. 특히, 베트남은 2000 년부터 미국, 중국, 일본 외에 한국 문화 상품과 콘텐츠를 많이 소비하는 국가 중 하나로4), 문화·사회적으로 베트남과 한국의 문화가 유사하고, 5)양국 관계 개선 및 발전 노력을 바탕으로 베트남이 매우 긍정적인 자세로 한국 문화를 받아들이고 있기 때문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