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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콘텐츠산업 동향
목차
1. 인도네시아 전자상거래(e-commerce) 소비행태 및 시사점
1.1. 배경
1.2. 인도네시아 전자상거래(e-commerce) 소비행태
1.3. 결론 및 함의
개요
- 2019년 인도네시아의 디지털 경제 가치는 약 410억 달러였으며 2022년에는 770억 달러로 급증하였고
2025년까지 1,300억 달러, 2030년에는 3,600억 달러에 이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 것을 보았을
때 인도네시아의 디지털 경제는 지속해서 발전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 인도네시아의 디지털 경제는 전자상거래, 식품 운송 및 배달, 온라인 여행 서비스, 온라인 미디어 등에 의해 주도되고 있으며, 전자상거래는 전체 디지털 경제 가치의 77%를 차지하는 주요 원동력으로 자리매김함. 인도네시아 중앙은행(Bank
of Indonesia)의 2023년 자료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전자상거래 거래 규모는 연평균성장률 48%를 기록하며 2018년 106조 루피아에 달했고 2022년에는 476조 3천억 루피아로 급증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