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중국 콘텐츠산업 동향
목차
1. 심층이슈
1.1.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중국 KOL 팬덤 경제
1.2. 중국 KOL 과 팬덤 경제
1.3. 6 대 플랫폼을 통해 바라본 중국 KOL 팬덤 현황
1.4. KOL 에게 있어 팬덤의 가치란?
1.5. 리오프닝에 따른 한국 제품의 새로운 진출전략, KOL
2. 알쓸중신
2.1. 撒狗粮 (sā gŏu liang)
3. 장르별 차트
3.1. 드라마 시청률 톱10
3.2. 예능 시청률 톱10
3.3. 박스오피스 톱10
3.4. 온라인⋅모바일게임 톱10
3.5. 음원 톱10
4. 센터안내
4.1. KOCCA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개요
- 최근 몇 년간 소셜미디어의 급속한 발전으로 중국의 KOL(Key Opinion Leader) 산업은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해왔음. 이에 2022 년 중국의 KOL 경제 관련 산업 시장규모는 6
조 위안에 육박하며 전년 대비 13.7% 증가하였고, 향후 2 년간 10%대의 안정적인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