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KOL 마케팅과 팬덤 경제, 콘텐츠와 만나다

2023-10-17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 2023년 20호 | KOL 마케팅과 팬덤 경제, 콘텐츠와 만나다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표지 이미지
  • 중국 콘텐츠산업 동향

    목차

    • 1. 심층이슈
      • 1.1.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중국 KOL 팬덤 경제
      • 1.2. 중국 KOL 과 팬덤 경제
      • 1.3. 6 대 플랫폼을 통해 바라본 중국 KOL 팬덤 현황
      • 1.4. KOL 에게 있어 팬덤의 가치란?
      • 1.5. 리오프닝에 따른 한국 제품의 새로운 진출전략, KOL
    • 2. 알쓸중신
      • 2.1. 撒狗粮 (sā gŏu liang)
    • 3. 장르별 차트
      • 3.1. 드라마 시청률 톱10
      • 3.2. 예능 시청률 톱10
      • 3.3. 박스오피스 톱10
      • 3.4. 온라인⋅모바일게임 톱10
      • 3.5. 음원 톱10
    • 4. 센터안내
      • 4.1. KOCCA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개요

    • - 최근 몇 년간 소셜미디어의 급속한 발전으로 중국의 KOL(Key Opinion Leader) 산업은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해왔음. 이에 2022 년 중국의 KOL 경제 관련 산업 시장규모는 6 조 위안에 육박하며 전년 대비 13.7% 증가하였고, 향후 2 년간 10%대의 안정적인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