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태국 콘텐츠산업 동향
목차
1. 태국 내 한류 현황과 변화 양상
2. 태국 내 한류 열풍에 대한 평가와 도전과제
3. 태국 Z세대의 콘텐츠 소비 동향
4. 한류 콘텐츠 관련 태국 정부 정책
5. 태국 내 한류의 미래 전망
6. 정리 및 시사점
개요
- 태국은 동남아시아 중심국으로서 인도차이나반도에서 한류 소비의 중심국으로 역할하고 있음. K 팝은 물론이고 드라마, 영화, 한식, 뷰티, 패션 등 한국 영상콘텐츠와 라이프스타일 제품에 대한 소비가 활발함. 특히 태국은 한국 문화콘텐츠를 경험한 이후 한국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바뀌었다는 응답이 82.4%로 매우 높고, 한국 문화콘텐츠에 대한 소비와 유료 이용에 대한 의향도 높은 국가로 꼽힘. 특히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2022) 조사 결과, 한류 이용자 중 ‘열성적 이용자’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50%)되어, 한류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기대, 충성도가 있는 나라로서 잠재력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할 수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