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위클리글로벌 444호 (25년 08월 18일)

2025-08-22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5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444호 | 표지
  • 위클리글로벌 444호

    25년 08월 18일

    방송·영화·OTT

    • - [심천] 콰이서우, ‘2025 년 콰이서우 숏폼드라마 백서’ 발표
    • - [인니] 인도네시아 대표 OTT 플랫폼 ‘Vidio’, 콘텐츠 내 쇼핑 기능 공개
    • - [UAE] BTS 팬 다큐 < FOREVER WE ARE YOUNG > UAE 극장 상영
    • - [인도] 인도의 새로운 OTT, 인스타그램: 현실적인 위험과 함께하는 크리에이티브 붐
    • - [LA] 디즈니, 훌루 완전 통합 발표
    • - [프랑스] 애니메이션 영화 <배드 가이즈 2> , 프랑스 박스오피스 1 위 등극
    • - [프랑스] Canal+, 아프리카 최대 스트리밍 기업 ‘멀티초이스’ 인수 예정
    • - [영국] 영화 제작의 판도를 바꿀 새로운 AI 도구
    • - [영국] 6 개월간 새로운 슈퍼히어로 영화 부재, 할리우드의 계획은?
    • - [영국] < K 팝 데몬 헌터스 >가 여름 대 히트작이 된 방법
    • - [독일] 독일 성우 업계, AI 더빙 확산에 맞서 EU 규제 촉구
    • - [독일] MOIN·FFA, 노르딕 5 개국과 국제 공동제작 개발 본격화
    • - [스웨덴] Cinemateket 스톡홀름 2025 년 주제 ‘노동’
    • - [스웨덴] 넷플릭스 스웨덴 영화 <정직한 삶> 호평
    • - [멕시코] 라틴 아메리카 최대 공포 영화제, 마카브로 영화제 개최
    • - [브라질] 브라질 드라마 < Garota do Momento > 서울 드라마 어워즈에 노미네이트

    게임·융복합

    • - [심천] 샤오홍슈, 게임ㆍ서브컬처 IP 를 활용한 첫 오프라인 행사 RED LAND 개최
    • - [심천] 센서타워, 7 월 중국 모바일게임 배급사 글로벌 매출액 순위 공개
    • - [베트남] ‘Vietnam Game Connect 2025’ 개최… 베트남 게임 산업, 글로벌 도약 신호탄
    • - [UAE] 아부다비, 게이밍 페스티벌 개최
    • - [UAE] 이스포츠 월드컵 2025, 리야드서 2 년 연속 개최… 세븐틴 디노 주제곡 불러
    • - [태국] 포커 게임 대회 규제 완화
    • - [인도] 인도 최초의 AI 기반 웹 시리즈 칼 나가리, 스릴과 엔터테인먼트 약속
    • - [인도] 진열대에서 스크린으로: <쿠키런> 인디아, 첫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으로 FMCG 와 게임의 융합을 재정의
    • - [싱가포르] 싱가포르 도박 규제 당국, 게임 내 아이템 현금 거래 규정 개정 추진
    • - [싱가포르] Razer, ‘AI 혁신센터’ 설립으로 글로벌 AI 허브 도약
    • - [프랑스] 프랑스 브리스 마송(Brice Masson), E Sports FC 월드컵 2025 준우승
    • - [독일] 함부르크 게임사 InnoGames, 누적 매출 20 억 유로 돌파
    • - [멕시코] 게이머들의 새로운 관광지로 부상하는 멕시코

    애니·캐릭터

    • - [도쿄] 도코모 發 신생기업, AI 로 애니 제작 지원… 공수 70% 줄이는 소프트웨어 개발
    • - [인니] 일본 애니메이션 문화행사 ‘치비콘 2025’ 자카르타서 개최
    • - [태국] 방콕 캐릭터 & 크리에이티브 IP 쇼
    • - [프랑스] 실뱅 쇼메 감독의 <마르셀 & 무슈 파뇰> 애니메이션 예고편 공개
    • - [프랑스] <바바파파> (Barbapapa) 캐릭터, 시리즈 탄생 55 주년

    만화·웹툰·스토리

    • - [도쿄] AI 기반 북미 만화 번역에 나선 오렌지, 25 억 엔 규모의 자금 조달
    • - [프랑스] 네이버 웹툰(WEBTOON) 인기시리즈 프랑스 TGV 열차에 탑승

    음악

    • - [북경] 텐센트 뮤직, 2025 년 2 분기 매출 84 억 4,000 만 위안
    • - [베트남] 베트남 ‘THE K-SHOWTIME 2025’ 호찌민 개최… SM 레전드 아티스트 총 출동
    • - [인도] 영화 외 음악이 볼리우드 음악보다 더 큰 인기
    • - [인도] 디지털 기술이 인도 음악 산업을 어떻게 변화시는가
    • - [싱가포르] NDP 2025, 음악과 첨단기술 결합한 4 막 구성 대규모 공연 개최
    • - [영국] 세대를 넘어 함께 공연을 즐기는 가족들
    • - [독일] 음악 유산의 디지털 혁신, 뤼벡 ‘브람스 포털’ 론칭
    • - [스웨덴] 트럼프의 관세 정책, 스웨덴 밴드에 직격탄
    • - [스웨덴] John Holm, 2025 년 Cornelispriset 수상

    패션

    • - [인니] 파크랜드 계열사 ‘세진 패션 인도네시아’, Paritrana Award 2025 수상
    • - [태국] 국경 없는 디자인 엑스 체인지
    • - [태국] K 뷰티 체험 방한관광 홍보
    • - [싱가포르] Bvlgari, 싱가포르 문화유산 저택에서 2025 년 하이 주얼리 트렁크 쇼 개최
    • - [스웨덴] 글로벌 브랜드, 스톡홀름으로 집결 Fashion Week Trade 2025 개최

    통합(정책 등)

    • - [북경] 공업정보화부 등 7 개 부처, BCI 산업 발전 추진 방안 발표
    • - [북경] 더우인, 랜덤박스 규정 위반 계정 1,000 여 개 삭제 조치
    • - [태국] 도서 소프트파워 글로벌 시장 진출 모색
    • - [태국] 2025 태국 국제 가면 카니발
    • - [LA] 오픈 AI, 차세대 통합 AI 모델’GPT-5’ 전격 출시
    • - [스웨덴] 스웨덴 예므쇠(Jämshög) 국제 북타운 공식 지정
    • - [브라질] K-뷰티 트렌드가 브라질에서 성장 중, 무료 워크숍의 주제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