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싱가포르 콘텐츠 산업동향
목차
-
1. 심층이슈
- 1.1. 한국 콘텐츠 선호도 조사결과-싱가포르
개요
- - 음악, 드라마, 영화 등 한국 콘텐츠는 지난 10년간 성장한 한류 열풍을 타고 2024년 중반까지 동남아시아 시장에 상당한 영향력을 보이고 있음. 이제 한국 콘텐츠는 일시적 틈새시장을 위한 것이 아니라 문화 수출을 주도하는 환경을 형성했을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태평양 전역의 음식, 패션, 한국어 등 다양한 분야에도 상당한 영향을 발휘하는 이른바 한류 프리미엄 효과를 창출하고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