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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숏폼 콘텐츠 시장 현황 및 전망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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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베트남 숏폼 콘텐츠 시장 현황 및 전망
- 1.1. 베트남 숏폼 콘텐츠 시장 현황
- 1.2. 베트남 숏폼 콘텐츠 시장 동향
- 1.3. 베트남 시장 진출 희망 한국 기업을 위한 유의사항
개요
- - 최근 몇 년 동안, 전 세계 소비자들의 콘텐츠 상품에 대한 소비 경향이 크게 달라졌음. 긴 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접속하는 대신, 소비자들은 그 시간을 더 짧은 세션으로 나누는 경향이 있음. 이러한 세션에서 그들은 매우 짧은 순간을 이용해 학습, 작업, 검색, 제품 구매 등을 함. 이 짧은 순간들은 구글(Google)과 보스턴 컨설팅 그룹(Boston Consulting Group)이 마이크로 모멘트(micro-moments)라고 부름1). 이러한 순간들에서 소비자들은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여 소셜 미디어에서 짧은 형식의 콘텐츠(short-form content)를 볼 수 있음. 이는 현대 소비자들이 소셜 미디어에 접속하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어 가는 상황에서 합리적인 경향이며, 콘텐츠를 소비하는 적절한 선택임. 짧은 형식의 콘텐츠 중에서도 짧은 동영상 콘텐츠(short-form video)는 가장 널리 제작되고 소비되는 콘텐츠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