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보는 미국 애니메이션 산업

2024-07-15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미국 콘텐츠 산업동향 | 2024년 04호 |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보는 미국 애니메이션 산업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로고) | 표지 이미지
  • 미국 콘텐츠 산업동향

    목차

    • 1. 심층이슈
      • 1.1.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보는 미국 애니메이션 산업

    개요

    • - 미국 애니메이션 산업은 엔터테인먼트, 광고, 게임 등 다양한 영역의 수요 증가에 힘입어, 지난 10년간 탄탄한 성장세를 기록해오고 있음. 디지털 플랫폼과 모바일 기기의 보편화로 애니메이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졌음.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스트리밍 서비스 내 모든 연령층에서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인기가 커졌으며, 이에 힘입어 전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의 규모는 2026년까지 4,000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됨. 본 보고서는 최근 스트리밍 산업에서 콘텐츠 스펜딩의 규모를 높여가며 수익성 높은 콘텐츠로 자리 잡은 미국 애니메이션 산업을 다룸. 크런치롤과 넷플릭스, 두 가지 플랫폼의 시장 내 활동 방향에 비춰 살펴본 리포트를 바탕으로, 일견 대척점에 선 듯한 두 스트리밍 플랫폼의 사례를 통해 애니메이션 산업의 변화 방향을 전망함. 두 플랫폼은 각기 다른 전략과 위치선점으로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해가며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시장을 선도하고 있음. 또 케이블 채널에서 OTT로 주요 소비 창구가 옮겨지게 된 배경을 살펴보고, 그 안에서 두 플랫폼의 향후 성장 방향을 전망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