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위클리글로벌 398호 (24년 09월 23일)

2024-10-02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4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398호 | 표지
  • 위클리글로벌 398호

    24년 09월 23일

    방송·영화

    • - [미국] 제 76 회 에미상 시상식 <쇼군> 18 관왕, <더 베어> 11 관왕 달성
    • - [북경] 2024 년 중국 중추절 박스오피스 3 억 8,900 만 위안
    • - [일본] 니혼 TV, 첫 세로형 숏폼 드라마 제작 결정
    • - [프랑스] <파친코> 시즌 2 새로운 명작 드라마로 주목
    • - [프랑스] 드라마 <경성크리처> 시즌 2 공개 소식
    • - [인니] 배우 김수현, 인니 팬미팅 전 KOREA 360 찾아 핸드프린팅 행사 참여
    • - [UAE] 발리우드 최대 국제영화제(IIFA) UAE 에서 3 년 연속 개최
    • - [태국] 9 월의 극장 상영 K 팝 콘서트
    • - [태국] 태국 국제무역진흥국, 태국 Y 콘텐츠진흥협회와 양해각서 체결
    • - [러시아] 한국 영화 8 편 추천
    • - [멕시코] 대학생들이 주최한 영화와 비디오게임 행사 ‘Cecehachero Film Fest 2024’
    • - [인도] 2024 년 상반기 VOD 수익, 전년 대비 38% 증가한 10 억 4,000 만 달러
    • - [인도] < Love & War >부터 < Salaar >까지: OTT 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인도 영화들
    • - [인도] 인도 영화 제작자, Netflix 의 <오징어 게임>이 자신의 영화 < Luck > 표절 주장
    • - [캐나다] 포스트미디어 스튜디오, Bill C-11 을 활용한 캐나다 오리지널 콘텐츠 확대
    • - [캐나다] 라디오의 하락세에도 여전히 높은 청취율 유지: MTM 보고서

    게임·융복합

    • - [심천] 8 월 중국 모바일게임 배급사 글로벌 매출액 순위 TOP 30
    • - [심천] 올해 2 분기 중국인 게임 이용 시간 2.2% 감소
    • - [인니] 유럽 최대 게임 박람회 ‘게임스컴’ 참가업체 거래액 1 억 2,120 만 달러 달성
    • - [멕시코] 비디오게임과 애니메이션 속 멕시코 주요 캐릭터 10 인
    • - [멕시코] ARCO: 멕시코와 라틴 아메리카를 빛내는 비디오게임
    • - [인도] 파키스탄 “무장단체, PUBG 게임 채팅 기능 활용해 경찰서 공격” 주장
    • - [스웨덴] 소비자 단체, 게임 가상 화폐에 문제 제기
    • - [이탈리아] 가상화폐 게임에 대한 IIDEA 발표
    • - [이탈리아] 프란체스카 피니의 ‘BODY (S)CUL(P)TURE’
    • - [이탈리아] ‘소리를 보고, 이미지를 듣는다’, 라이브 오디오 공연
    • - [이탈리아] 로마 퓨처 위크 페스티벌 소개

    애니·캐릭터

    • - [일본] AnimeJapan, 애니메이션 이벤트 ‘AnimeJapan 2025’ 개최 발표

    만화·웹툰

    • - [프랑스] 파리 만화 & SF 쇼(Manga & Sci-Fi Show) 개최 예정
    • - [베트남] 베트남에서 개최된 한국 만화ㆍ웹툰 전시회

    음악

    • - [멕시코]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 AMLO 대통령 퇴임 작별 행사 참여

    패션

    • - [프랑스] 2024 파리 패션 위크 개최 소식
    • - [스웨덴] 업사이클링 패션 디자이너, LVMH 상 수상

    통합(정책 등)

    • - [미국] 인스타그램, 청소년 이용 보호를 위한 ‘10 대 계정’ 도입
    • - [북경] 인터넷정보판공실, < AI 생성ㆍ합성 콘텐츠 식별방법 > 초안 발표
    • - [심천] 제 1 회 대만구(大湾区) 애니메이션 비디오게임 페스티벌, 선전서 개최
    • - [인니] 창조경제, 국가 경제 성장의 중심축 되어야... ‘창조경제 비즈니스 포럼’ 개최
    • - [UAE] 두바이 정부, 미디어 및 광고 관리기관 Mada Media Company 설립
    • - [UAE] UAE 미디어 위원회, 2024 년 상반기 콘텐츠 활동 허가 실적 발표
    • - [태국] SWOT 분석으로 도출한 태국 소프트파워 추진 방향
    • - [태국] K 팝 커버댄스 페스티벌
    • - [멕시코] 자영업 및 백화점 협회 등록된 매장들의 매출이 계속 증가
    • - [인도] 콘텐츠 업계, 국립수월성센터에 역량 강화, 일자리 창출 기대 표명
    • - [인도] 온라인 게임 플랫폼의 규제 준수를 위한 범부처 위원회 설립 가능성
    • - [인도] 정부,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을 위한 새로운 금연 규제 제안
    • - [인도] 인공지능(AI) 산업 발전, 개인정보 보호법에 역풍
    • - [인도] 언론에 비친 한류 단신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