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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캐릭터산업백서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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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캐릭터산업 총론
- 1.1. 2023년 캐릭터산업 동향
- 1.2. 2023년 캐릭터·라이선싱 산업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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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국내 캐릭터 이용 현황
- 2.1. 캐릭터 이용자 조사 개요
- 2.2. 캐릭터 이용자 조사 결과
- 2.3. 캐릭터 이용자 조사 결과(만 3~9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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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글로벌 캐릭터·라이선싱산업
- 3.1. 글로벌 캐릭터·라이선싱 산업 시장 규모
- 3.2. 미국
- 3.3. 중국
- 3.4. 일본
- 3.5. 아시아
- 3.6. 유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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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부록
개요
- - 2023년 국내 캐릭터 시장은 엠지(MZ)세대가 캐릭터산업의 핵심 소비 주체로 확인되면서 그들의 흥미와 관심을 모을 수 있는 해외(일본, 미국 등) 캐릭터들과 국내 캐릭터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인 한 해였다고 할 수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