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언론분석] 한국의 인기 잡화를 소개하는 '감성공간'의 12월 팝업스토어

2025-02-07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주요내용

한국의 아기자기한 인기 잡화를 판매하는 일본의 '감성공간(感性空間, 간세이 스페이스)'. 오사카를 비롯한 간사이 지역을 중심으로 한국의 잡화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아이엘(株式会社I’LL)은 '감성공간'을 통해 한국의 인기 잡화 브랜드 트렌드를 일본에 소개하는 데 한몫을 하고 있다. '감성공간'은 한국 잡화가 주요 상품인 만큼 오사카 내 젊은 세대와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오사카의 츠루하시 코리안타운과 이코누의 헵 파이브(HEP FIVE)에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감성공간'은 오는 12월 5일부터 약 7일간 도쿄를 타깃으로 한국의 인기 브랜드를 알릴 예정이다. 일본 미디어 《PR TIMES》는 "도쿄 시부야의 히라카에(ヒカリエ) 신크스(ShinQs) 빌딩 2층의 이벤트 스테이지 2에서 '감성공간'이 특별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고 보도했다.

'감성공간' 측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잡화부터 문구류, 인테리어류까지 한국 트렌드를 반영한 귀엽고 패셔너블한 각양각색 잡화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이번 팝업스토어 개최를 홍보하는 과정에서 "일본인들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한국의 귀여운 잡화를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강조했다.

< '감성공간'의 팝업스토어 홍보 포스터 - 출처: 감성공간 홈페이지 >

팝업스토어에서 판매될 것이라고 예고된 한국 잡화는 총 7가지로 히히클럽(HEEHEECLUB)의 귀여운 햄스터 파우치, 보물 탐험가가 된 쿼카와 보보 캐릭터가 그려진 다이노탱(Dinotaeng)의 스마트워치 충전기, '사람마다 자신의 색을 찾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흰색 투토기 캐릭터가 인상적인 투터기(TUTEOGI) 등이 있다. 그 외에도 한국의 문구 브랜드인 서커스보이밴드(circus boy band)의 키링, 독특한 디자인과 고품질을 자랑하는 패션 브랜드인 잇더즌매터(It doesn't matter.)의 액세서리도 판매될 예정이다. 

< 아기자기한 캐릭터 잡화부터 액세서리까지 판매하는 '감성공간' - 출처: 'PR TIMES'  >

일본인들의 이목을 끌 귀여운 잡화가 판매될 팝업스토어 기간 중에는 1,000엔(약 9,493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투터기(TUTEOGI) 오리지널 스티커를 지급하는 선착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스티커는 총 두 종류로 크리스마스를 연상하게 하는 빨간 모자를 쓰고 있는 북극곰의 캐릭터, 그리고 빨간 양말이 그려진 스티커다.

< 크리스마스풍의 오리지널 스티커 이벤트 - 출처: 'PR TIMES'  >

'감성공간'의 홈페이지에 따르면 해당 이벤트는 7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개최되며 주말에는 오후 8시까지만 개최될 예정이다. '감성공간'이 팝업스토어를 개최하는 시부야는 도쿄의 번화가 중 한 곳으로 감히 '젊음의 거리'라고 할 수 있다. 오사카에 이어 도쿄의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는 만큼 이번 특별 이벤트를 통해 도쿄 내 젊은 세대가 한국의 트렌드에 더욱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 본다. 특히 이번 특별 행사에는 시부야에서만 판매하는 한정 상품도 등장한다고 하니 한국 잡화 트렌드에 관심이 도쿄의 소비자들이 많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출처 및 참고자료
- 감성공간 홈페이지, https://www.gamsung.jp/view/news/20241202130859
- 《PR TIMES》 (2024. 12. 2). 韓国の最新カワイイが渋谷ヒカリエに集結!人気韓国雑貨「感性空間」のポップアップショップがオープン, https://prtimes.jp/main/html/rd/p/000000002.000150658.html
- 감성공간 인스타그램 계정(@gamsung_3412), https://www.instagram.com/gamsung_3412/

	

통신원 정보

성명 : 남승희[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일본(오사카)/오사카 통신원]
약력 : 자란다 일본어 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