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일본 닛케이 트렌드 2018년 히트 상품 랭킹으로 본 콘텐츠 산업 동향

2019-01-02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한국콘텐츠진흥원 / 일본콘텐츠산업동향 Content Industry Trend of Japan / Vol.15 / 표지 이미지
  • 일본 콘텐츠산업동향

    2018년 15호

    심층이슈

    • 『일본 닛케이 트렌드 2018년 히트 상품 랭킹으로 본 콘텐츠 산업 동향』
      • 1. 닛케이 트렌드 2018년 히트 상품 랭킹 개요
      • 2. 일본 콘텐츠 산업 동향 및 닛케이 트렌드 2018년 히트 콘텐츠 상품/서비스 특징
      • 3. 닛케이 트렌드 2018년 히트 콘텐츠 관련 상품/서비스 상세 분석
      • 4. 정리

개요

- 일본 경제신문 계열사 닛케이 BP의 월간지 닛케이 트렌드가 매년 11월에 발표 하는 ‘히트 상품 베스트 30’에 선정된 상품 중 콘텐츠 산업과 관련 있는 상품을 살펴보고 히트 상품으로 선정된 배경 및 판매 동향, 히트 상품 랭킹을 통해 일 본 콘텐츠 산업의 흐름 및 향후 전망을 살펴보고자 함

- 닛케이 트렌드 히트 상품 베스트 30은 일본의 시대상을 반영하고 일본인의 소비 행동을 분석하는 하나의 지침으로 여겨져 여러 언론에 인용되고 있음.

- 공감과 소통이라는 미디어 심리를 활용한 마케팅이 활발함. 입소문 내고 싶은 콘텐츠, 응원하고 싶은 콘텐츠, 소비자와 소통하며 소비자가 원하는 가치를 만 들어내는 콘텐츠 등 SNS 입소문으로 롱테일 효과를 얻은 콘텐츠가 베스트 30 에 포함됨.

- 일본 콘텐츠 산업 동향 및 2018년 히트 콘텐츠 분석을 통해 한국 콘텐츠의 일 본 진출 시 고려해야 할 콘텐츠 기획, 마케팅 자료로 사용하려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