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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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콘텐츠산업동향
2018년 23호
주간 심층Issue
2018년 중국 인디게임 발전상황 보고
1. 중국 인디게임 시장 상황 분석
2. 중국 인디게임 시장 생존 분석
3. 중국 인디게임 이용자 상황
4. 중국 인디게임 제품 상황
5. 중국 인디게임 개발자별 사례
각 장르별 챠트
드라마 시청률 TOP10
예능 시청률 TOP10
박스오피스 TOP10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음원 1 TOP10
음원 2 TOP10
안내
1.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2.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3.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4.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5.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현지자문단 운영안내
6. 한국콘텐츠진흥원 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개요
- 인디게임(Indie Game)은 대부분 소규모 팀이 독립적으로 제작 및 완성한 게임으로, 상 업적 게임이 제작 및 유지되는 개념과 비교되는 다른 개념의 제작 방식임. 게임산업의 발전에 따라, 인디게임 제작과 상업적 게임제작 간의 경계는 갈수록 모호해지고 있으나 인디게임이 게임 방법의 창의성에 중점을 둠으로써 간혹 상업적 게임제작이 가지고 있는 기존의 틀을 파괴하는 측면을 보면, 인디게임 역시 완성도가 높은 게임이라고 할 수 있음
- 2017년, 기업과 게임 사용자의 인디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인디게임은 빠 른 발전을 이룰 수 있었고, 게임시장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짐에 따라 게임제품의 배 급 역시 그 중요성이 갈수록 분명해지고 있음. 정해진 유통 경로에 의존하여 게임제품 이 배급되던 과거와는 다르게 인디게임의 개발자는 풍부한 배급 경험과 사용자 자원 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배급처를 보유하는 것을 모색하기 시작했고, 쫑쇼우요우(中手游, CMGE)게임사, 러또우(乐逗, Idreamsky)게임사, 텐센트(腾讯, Tencent)게임사 등의 기업 과 같이 배급 효과를 더욱 향상시킴과 동시에 배급처 역시 인디게임을 배급시킴으로 서 사용자 점유율을 높이고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