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중국 방송산업 발전 동향

2019-06-0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한국콘텐츠진흥원 / 중국콘텐츠산업동향 Content Industry Trend of China / Vol.8 / 표지 이미지
  • 중국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8호

    주간 심층Issue

    • 중국 방송산업 발전 동향
      • 1. 중국 TV방송 현황
      • 2. 중국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 현황
      • 3. CCTV 국영방송국 운영현황
  • 기업소개&인터뷰

    • 중국 우수 콘텐츠 기업 소개
      • 1) 심천시창몽천지과기유한회사(idreamsky)
      • 2) 광저우창의산업협회
    • 중국 주요 협회 ‧ 기업 인터뷰(홍콩애니메이션만화협회)

    각 장르별 챠트

    • 드라마 시청률 TOP10
    • 예능 시청률 TOP10
    • 박스오피스 TOP10
    •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 음원 1 TOP10
    • 음원 2 TOP10

    안내

    •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 1.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 2.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 3.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 4.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현지자문단 운영안내
      • 5. 한국콘텐츠진흥원 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천비즈니스센터 소개
      • 1. 엑셀러레이터센터 입주지원 프로그램 운영 안내
      • 2. 2018 중국문화콘텐츠산업 가이드북
      • 3. 중국 우수기업 인터뷰 운영 안내
      • 4. 중국 남부권 투자자연합체 운영 안내

개요

- - 중국 TV시청률은 계속해서 하락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인터넷 동영상 플 랫폼을 통한 시청인구가 점차 증가가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됨. 2014년 상반 기부터 2018년 상반기까지의 중국 TV시청인구 및 시청시간 추이를 보면, 2014년 TV시청인구 64.5%에서 2015년 62.1%, 2016년 61.7%, 2017년 57.1%, 2018년 52.5%로 계속해서 하향평균화 됐음을 확인 할 수 있음. 2014년 163분이던 1인당 TV시청 시간 또한 2018년에는 132분으로 소폭 하락한 것을 알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