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중국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8호
주간 심층Issue
중국 방송산업 발전 동향
1. 중국 TV방송 현황
2. 중국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 현황
3. CCTV 국영방송국 운영현황
기업소개&인터뷰
중국 우수 콘텐츠 기업 소개
1) 심천시창몽천지과기유한회사(idreamsky)
2) 광저우창의산업협회
중국 주요 협회 ‧ 기업 인터뷰(홍콩애니메이션만화협회)
각 장르별 챠트
드라마 시청률 TOP10
예능 시청률 TOP10
박스오피스 TOP10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음원 1 TOP10
음원 2 TOP10
안내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1.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2.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3.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4.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현지자문단 운영안내
5. 한국콘텐츠진흥원 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천비즈니스센터 소개
1. 엑셀러레이터센터 입주지원 프로그램 운영 안내
2. 2018 중국문화콘텐츠산업 가이드북
3. 중국 우수기업 인터뷰 운영 안내
4. 중국 남부권 투자자연합체 운영 안내
개요
- - 중국 TV시청률은 계속해서 하락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인터넷 동영상 플 랫폼을 통한 시청인구가 점차 증가가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됨. 2014년 상반 기부터 2018년 상반기까지의 중국 TV시청인구 및 시청시간 추이를 보면, 2014년 TV시청인구 64.5%에서 2015년 62.1%, 2016년 61.7%, 2017년 57.1%, 2018년 52.5%로 계속해서 하향평균화 됐음을 확인 할 수 있음. 2014년 163분이던 1인당 TV시청 시간 또한 2018년에는 132분으로 소폭 하락한 것을 알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