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중국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10호
주간 심층Issue
중국 온라인 콘텐츠 판권의 운영과 법적보호
1. 중국 온라인 오디오시장의 발전개황
2. 중국 온라인 오디오 판권의 법적 성격
3. 플랫폼 책임에 대한 인정
4. 온라인 오디오판권침해 관련 사례
5. 온라인 오디오 판권보호 시 유의할 점
6. 맺는 말
기업소개&인터뷰
중국 주요 협회 ‧ 기업 인터뷰(마맹애니메이션문화전파유한회사)
중국 우수 콘텐츠 기업 소개
1)광동금첨애니메이션유한회사(广东金添动漫股份有限公司)
2)광저우백전정보과기유한회사(广州百田信息科技有限公司)
각 장르별 챠트
드라마 시청률 TOP10
예능 시청률 TOP10
박스오피스 TOP10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음원 1 TOP10
음원 2 TOP10
안내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1.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2.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3.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4.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현지자문단 운영안내
5. 한국콘텐츠진흥원 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천비즈니스센터 소개
1. 엑셀러레이터센터 입주지원 프로그램 운영 안내
2. 2018 중국문화콘텐츠산업 가이드북
3. 중국 우수기업 인터뷰 운영 안내
4. 중국 남부권 투자자연합체 운영 안내
개요
- 인터넷의 초고속발전과 모바일통신망의 5G시대 진입 등과 함께 우리는 정보가 범람하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음. 정보의 과부하와 함께 유저들은 양질의 정보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정보의 양과 비례하여 타겟정보 선별과 선택에 많은 시간과 정력을 허비하고 있음. 이러한 시간과 노동의 원가를 줄이기 위하여 기존에 무료서비스에 익숙하던 중국의 유저들은 점차 높은 퀄리티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유료서비스에로 눈길을 돌리고 있으며 합당한 대가를 지불하는 방식으로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획득하고자 하는 경향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