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미국 유료 동영상 OTT 시장의 경쟁상황 변화와 전망
목차
1. 들어가며
2. 애플의 OTT 시장 진출
2.1. TV 플러스 출시와 시장 진출
2.2. 콘텐츠 제공
2.3. 평가와 전망
3.디즈니의 훌루 경영권 장악과 OTT 플랫폼 전략
3.1. 디즈니의 훌루 경영권 장악
3.2. 디즈니 플러스 출시와 OTT 플랫폼 전략
3.3. 평가와 전망
4. 마치며
요약
- 미국의 유료 동영상 OTT 시장은 향후 글로벌 OTT 시장뿐만 아니라 국내 OTT 시장의 경 쟁 구도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이해가 필요한 시장이다. 애플은 2019년 가을, 동영상 OTT 서비스인 애플 TV 플러스 출시를 예고했고, 이에 앞서 올 5월에는 애플 TV 애플리케이 션을 공개했다. 애플 TV 플러스의 OTT 시장 진출은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 TV 등 전 세 계에서 사용되는 14억 개의 애플 디바이스를 광범위한 네트워크로 활용한다는 사업 전략에 기 초하여 오리지널 콘텐츠 및 다양한 프리미엄 채널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올 5월 14 일에 디즈니는 미국 내 유료 동영상 OTT 서비스 3위 사업자인 훌루의 지분을 모두 확보했다. 동시에, 2019년 가을에는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유료 OTT 서비스 출시를 예고했다. 디즈니는 디즈니 플러스에서 자체 제작한 유아용 또는 가족용 콘텐츠를 주로 제공하고, 훌루에서는 TV 쇼 등 성인 대상 콘텐츠에 집중하는 등 ‘맞춤형 OTT 플랫폼 전략’을 구사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