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WelCon Well-made K-Content
국제비즈니스행사(마켓)
국제비즈니스행사(마켓)
전체행사
KOCCA 행사 참가(국내외)
해외 마켓 참가
연간 행사 일정
해외마켓정보
수출지원서비스
수출지원서비스
수출지원사업 안내
해외진출상담
수출역량진단
해외진출 FAQ
해외수출계약서식
해외비즈니스센터 안내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통계
주요국가 시장 정보
콘텐츠뉴스(언론보도)
해외시장 심층정보
해외시장 심층정보
국가별 법령정보
진출단계별 법규제정보
비즈니스/문화 코드
기관/지원정책
기업정보
콘텐츠 이용행태
고객지원
고객지원
WelCon소개
공지사항
뉴스레터
Q&A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 안내
마켓플레이스 입점 약관
마켓플레이스 입점 신청
마켓플레이스 바로가기
로그인
English
검색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English
국제비즈니스행사(마켓)
전체행사
KOCCA 행사 참가(국내외)
해외 마켓 참가
연간 행사 일정
해외마켓정보
수출지원서비스
수출지원사업 안내
해외진출상담
수출역량진단
해외진출 FAQ
해외수출계약서식
해외비즈니스센터 안내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통계
주요국가 시장 정보
콘텐츠뉴스(언론보도)
해외시장 심층정보
국가별 법령정보
진출단계별 법규제정보
비즈니스/문화 코드
기관/지원정책
기업정보
콘텐츠 이용행태
고객지원
WelCon소개
공지사항
뉴스레터
Q&A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 안내
마켓플레이스 입점 약관
마켓플레이스 입점 신청
마켓플레이스 바로가기
Home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통계
주요국가 시장 정보
콘텐츠뉴스(언론보도)
2018 콘텐츠산업 통계조사
2019-07-05
한국콘텐츠진흥원
favorite
#
콘텐츠산업
#
가치
#
부가가치
#
부가
#
종사자
원문보기
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2018 콘텐츠산업 통계조사
목차
1. 조사방법
1.1. 조사 개요
1.1.1. 조사목적
1.1.2. 법적근거
1.1.3. 조사연혁
1.1.4. 조사기간
1.1.5. 조사대상 및 범위
1.1.5.1. 조사단위
1.1.5.2. 사업체 구분
1.1.6. 조사내용
1.1.7. 조사방법
1.1.7.1. 조사체계
1.1.7.2. 실사 방법
1.1.8. 공표
1.2. 분류체계
1.2.1. 콘텐츠산업 통계조사 분류체계
1.3. 조사대상
1.3.1. 모집단
1.3.1.1. 모집단 정의
1.3.1.2.모집단 확보
1.3.1.3. 조사 모집단
1.3.2. 표본설계
1.3.2.1. 층화
1.3.2.2. 표본규모 및 배분
1.3.2.3. 목표오차
1.3.2.4. 표본추출
1.3.모수 추정
1.4.1. 무응답 및 이상치 처리
1.4.1.1. 무응답 현황 및 처리
1.4.1.2. 이상점(outlier) 파악 및 처리
1.4.2. 단위 무응답 추정
1.4.2.1. 종사자 수 수집
1.4.2.2. 추정 대상 범위 정의
1.4.2.3. 매출액 추정
1.4.2.4. 가중치 처리방법
1.4.2.5. 전수조사 및 표본조사 추정방법
1.4.2.6. 최종 추정 값
1.4.2.7. 표준오차, 상대표준오차, 신뢰수준
1.4.3. 콘텐츠산업 통계조사 이용시 유의사항
1.4.1.1. 출판
1.4.1.2. 만화
1.4.1.3. 음악
1.4.1.4. 게임
1.4.1.5. 영화
1.4.1.6. 애니메이션
1.4.1.7. 방송(방송영상독립제작사 포함)
1.4.1.8. 광고
1.4.1.9. 캐릭터
1.4.1.10. 지식정보
1.4.1.11. 콘텐츠솔루션
2. 콘텐츠산업 통계조사 전체결과
2.1. 사업체 수
2.1.1. 콘텐츠산업 현황
2.2. 매출액
2.2.1. 콘텐츠산업 매출액 현황
2.3. 콘텐츠 제작 비용
2.3.1. 콘텐츠산업 콘텐츠 제작 관련 비용
2.4. 부가가치액
2.4.1. 콘텐츠산업 부가가치액 산출방법
2.4.2. 콘텐츠산업 부가가치액 현황
2.4.3. 콘텐츠산업 부가가치액 구성 현황
2.5. 수출입액
2.5.1. 콘텐츠산업 수출입액 현황
2.6. 종사자 수
2.6.1. 콘텐츠산업 종사자 현황
3. 콘텐츠산업 통계조사 산업별 결과
3.1. 출판산업
3.1.1. 출판산업 총괄
3.1.2. 출판산업 사업체 수 현황
3.1.3. 출판산업 매출액 현황
3.1.4. 출판산업 부가가치액 구성 현황
3.1.5. 출판산업 수출입액 현황
3.1.6. 출판산업 종사자 현황
3.2. 만화산업
3.2.1. 만화산업 총괄
3.2.2. 만화산업 사업체 수 현황
3.2.3. 만화산업 매출액 현황
3.2.4. 만화산업 부가가치액 구성 현황
3.2.5. 만화산업 수출입액 현황
3.2.6. 만화산업 종사자 현황
3.3. 음악산업
3.3.1. 음악산업 총괄
3.3.2. 음악산업 사업체 수 현황
3.3.3. 음악산업 매출액 현황
3.3.4. 음악산업 부가가치액 구성 현황
3.3.5. 음악산업 수출입액 현황
3.3.6. 음악산업 종사자 현황
3.4. 게임산업
3.4.1. 게임산업 총괄
3.4.2. 게임산업 사업체 수 현황
3.4.3. 게임산업 매출액 현황
3.4.4. 게임산업 부가가치액 구성 현황
3.4.5. 게임산업 수출입액 현황
3.4.6. 게임산업 종사자 현황
3.5. 영화산업
3.5.1. 영화산업 총괄
3.5.2. 영화산업 사업체 수 현황
3.5.3. 영화산업 매출액 현황
3.5.4. 영화산업 부가가치액 구성 현황
3.5.5. 영화산업 수출입액 현황
3.5.6. 영화산업 종사자 현황
3.6. 애니메이션산업
3.6.1. 애니메이션산업 총괄
3.6.2. 애니메이션산업 사업체 수 현황
3.6.3. 애니메이션산업 매출액 현황
3.6.4. 애니메이션산업 부가가치액 구성 현황
3.6.5. 애니메이션산업 수출입액 현황
3.6.6. 애니메이션산업 종사자 현황
3.7. 방송산업
3.7.1. 방송산업 총괄
3.7.2. 방송산업 사업체 수 현황
3.7.3. 방송산업 매출액 현황
3.7.4. 방송산업 부가가치액 구성 현황
3.7.5. 방송산업 수출입액 현황
3.7.6. 방송산업 종사자 현황
3.8. 광고산업
3.8.1. 광고산업 총괄
3.8.2. 광고산업 사업체 수 현황
3.8.3. 광고산업 매출액 현황
3.8.4. 광고산업 부가가치액 구성 현황
3.8.5. 광고산업 수출입액 현황
3.8.6. 광고산업 종사자 현황
3.9. 게임산업
3.9.1. 캐릭터산업 총괄
3.9.2. 캐릭터산업 사업체 수 현황
3.9.3. 캐릭터산업 매출액 현황
3.9.4. 캐릭터산업 부가가치액 구성 현황
3.9.5. 캐릭터산업 수출입액 현황
3.9.6. 캐릭터산업 종사자 현황
3.10. 지식정보산업
3.10.1. 지식정보산업 총괄
3.10.2. 지식정보산업 사업체 수 현황
3.10.3. 지식정보산업 매출액 현황
3.10.4. 지식정보산업 부가가치액 구성 현황
3.10.5. 지식정보산업 수출입액 현황
3.10.6. 지식정보산업 종사자 현황
3.11. 콘텐츠솔루션산업
3.11.1. 콘텐츠솔루션산업 총괄
3.11.2. 콘텐츠솔루션산업 사업체 수 현황
3.11.3. 콘텐츠솔루션산업 매출액 현황
3.11.4. 콘텐츠솔루션산업 부가가치액 구성 현황
3.11.5. 콘텐츠솔루션산업 수출입액 현황
3.11.6. 콘텐츠솔루션산업 종사자 현황
개요
- 콘텐츠산업통계는 콘텐츠산업 분야의 신뢰성 있는 통계자료 확보 및 콘텐츠산업 정책의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한 지표 제공이 주목적임.
- 전체 11개 콘텐츠산업 중 9개 산업의 조사결과(방송산업의 방송영상독립제작사 포함)는 실태 조사를 통하여 도출. 나머지 영화, 방송(방송영상독립제작사 제외) 2개 산업에 대한 조사결과는 타기관의 조사결과를 인용하여 작성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2018 콘텐츠산업 통계조사 보고서.pdf
목록
해당장르 :
전체장르
해당국가 :
한국
해당장르 수출지원사업
2024 대전 수출기업 글로벌 스케일업 비즈니스 포럼
2024년 특허분쟁 대응전략 지원사업 8차 공고
무역 빅데이터ㆍAI 활용 글로벌 바이어 발굴 실무 교육 (선착순 접수)
해당장르 해외시장동향
위클리글로벌 399호 (24년 09월 30일)
위클리글로벌 398호 (24년 09월 23일)
위클리글로벌 397호 (24년 09월 16일)
해당국가 수출지원사업
[보도자료] ‘콘텐츠 그 이상의 영향력, K-콘텐츠’ 콘진원, ‘K-콘텐츠 선을 넘다’ 캠페인 공개
2024 경기국제웹툰페어 B2B(비즈니스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제 2024-220호]
2024 울산 게임콘텐츠 사업화 지원사업 참가사 모집
해당국가 해외시장동향
2024년 제10호-[한국] 대법원 '미르의 판결2' 판결 분석(한효정)
2023 대한민국 게임백서_영중문 요약본
2023 방송영상산업백서_영중문 요약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