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동용 콘텐츠의 부상 요인 및 현황

2019-11-14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주요내용

  • 아동용 콘텐츠의 부상 요인 및 현황

    목차

    • 1. 들어가며
    • 2. 아동용 콘텐츠의 부상 요인
      • 2.1. 사회 쟁점 다룬 콘텐츠 제작
      • 2.2. 다양한 지역 언어 지원
      • 2.3. 스포츠 경기 중계 확대
    • 3. 마치며

요약

- 최근 여러 글로벌 OTT 플랫폼에서 5~15세의 아동을 겨냥한 콘텐츠가 상당수 목격되고 있다. OTT 플랫폼은 (1) 아동의 높은 충성도 (2) 교육용 콘텐츠 소비 욕구 존재 (3) 2차 상품 파생 기회 상승 (4) 잠재적 시청자 육성 등의 요인에 주목해 아동용 콘텐츠를 집중 공략하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