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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디자이너패션산업 실태조사

2019-12-2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2019 디자이너패션산업 실태조사 / 2019 Designer Fashion Industy Research
  • 2019 디자이너패션산업 실태조사

    목차

    • 1. 조사 개요
      • 1.1. 조사 배경 및 목표
        • 1.1.1. 조사 배경
        • 1.1.2. 조사 목표
      • 1.2. 조사 대상 및 범위
        • 1.2.1. 조사 대상
        • 1.2.2. 주요 조사 범위
      • 1.3. 조사 방법 및 내용
        • 1.3.1. 조사 방법
        • 1.3.2. 세부 조사별 진행 방법
        • 1.3.3. 주요 조사 내용
        • 1.3.4. 자료 해석 시 유의사항
    • 2. 조사 결과
      • 2.1. 디자이너 패션산업 현황
        • 2.1.1. 디자이너패션산업의 정의 및 특성
        • 2.1.2. 디자이너패션산업의 최근 동향
      • 2.2. 주요결과
        • 2.2.1. 2018년 매출액
        • 2.2.2. 해외 수출 비중
        • 2.2.3. 국내 유통망 운영현황
        • 2.2.4. 해외 유통망 운영현황
        • 2.2.5. 홍보채널 운영 현황
      • 2.3. 디자이너 패션산업 실태
        • 2.3.1. 국내 디자이너패션산업 현황
      • 2.4. 디자이너 패션산업 구조
        • 2.4.1. 국내 디자이너패션산업의 생태계 분석
        • 2.4.2. 디자이너패션산업 성장 단계 분류
    • 3. 정책 제안
      • 3.1. 디자이너패션산업 관련 정책 제안
        • 3.1.1. 디자이너패션산업 육성 방안 방향성
        • 3.1.2. 디자이너패션산업 육성 정책 제안
      • 3.2. 조사의 한계점과 제언
        • 3.2.1. 조사의 한계점
        • 3.2.2. 다음 연구를 위한 제언

개요

- 프랑스, 영국, 미국 등 세계 주요 선진국에서는 디자이너패션산업을 4차산업 시대를 개척할 주요 창의 선도산업 중 하나로 지정하고 적극 육성하고 있음

- 산업 전반에 걸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인해 자동화, 무인화, 인공지능 활용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등이 일반화되면서 기본 제조 및 서비스직이 자동화됨에 따라 인간 고유의 특성인 창의의 중요성이 더욱 부상하고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