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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콘텐츠산업동향
2020년 1호
심층이슈
- 2019년 중국 게임산업 보고서
- 1. 2019년 중국 게임산업 발전 개술
- 2. 2019년 중국 게임산업 발전상황
- 3. 중국 게임산업 발전추세 분석
기업소개
장르별 챠트
- 드라마 시청률 TOP10
- 예능 시청률 TOP10
- 박스오피스 TOP10
-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 음원 1 TOP10
- 음원 2 TOP10
센터안내
-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 1.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 2.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 3.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 4.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현지자문단 운영안내
- 5. 한국콘텐츠진흥원 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천비즈니스센터 소개
- 1.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천 비즈니스센터 안내
- 2. 엑셀러레이터센터 입주지원 프로그램 운영 안내
- 3. 2019년 심천비즈니스센터 문화산업 연구보고서
- 4. 심천비즈니스센터 콘텐츠 칼럼 운영 안내
- 5. 심천비즈니스센터 투자자 연합체 운영 안내
중국게임산업 발전추세 분석
- 게임기업이 연구개발 분야에 투자를 늘리고, 5G, 클라우 드게임, VR/AR등 게임분야에서 계속 응용할 수 있는 전방기술, 미래에 기술을 통해 게임이 신기능, 새로운 놀이방법, 신업태를 촉진함에 따라 게임산업사슬이 더욱더 풍부해질 것임.
- 현재, 게임분야에서 5G기술을 겨냥한 응용, 산업사슬 각 방면에서 역량을 모아 협력하고 공동으로 클라우드게임연구, 응용과 시험의 시범 실행을 추진하고 있음. 클라우드게임은 게임유저 단말하드웨어 수요를 약화시키는 동시에 게임기업의 기술능력에 대하여 더 높은 수준의 요구를 함. 고품질의 게임, 클라우드게임플랫폼의 힘을 빌려 더 접속하기 쉽고 더 광범위한 게임유저군을 확보하게 될 것임.
- VR게임은 현재 여전히 복잡한 프로그램 설치에 직면해 있고, 하드웨어 배치는 비교적 고급의 난이도를 요구함. 모바일 단말에서의 AR게임은 비교적 원활하고 정상급 기업이 잇달아 AR기술을 받아들이고 있음. 향후 5G기술과 클라우드게임의 발전계기에 따라서 VR/AR게임은 재차 굴기할 것이 유망하며, 무선화를 향해 나아가고, 가볍고 얇아지고, 설비에서의 한계와 몰입체험사이의 모순을 해결할 것임.
- 인공지능, 가상현실, 클라우드컴퓨팅 등 기술의 성숙에 수반하여 더욱 많은 게임기업이 자신의 강력한 실력 제고를 중시하게 될 것이고 새로운 기회와 도전에 직면하게 될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