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캐릭터 이용자 동향
목차
2.1. 캐릭터 이용자 실태조사 개요
2.1.1. 조사 목적
2.1.2. 조사 체계
2.2. 캐릭터 이용자 실태조사 결과
2.2.1. 캐릭터 이용 현황
2.2.2. 캐릭터 상품 구매 현황
2.2.3. 모바일 캐릭터 상품 이용 현황
2.2.4. 캐릭터 전시회 및 행사 방문 현황
2.2.5. 캐릭터 전문 스토어 이용 현황
2.2.6. 캐릭터(상품) 관련 이용자 인식
2.2.7. 캐릭터 콘텐츠 소비 가능 수준
개요
- 본 조사는 만 3~59세의 영유아부터 청소년, 청장년에 이르는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2018~2019년 캐릭터 인지와 선호, 구매 목적 및 방식 등 전반적인 이용 행태 및 인식을 파악하였다. 이를 위해 각 상품군별 이용 여부, 빈도 및 방법 등을 조사함으로써 이용 수 준을 측정하고자 하였다. 본 조사의 목적은 이용자 통계자료를 통해 캐릭터 콘텐츠 이용 자 및 산업에 대한 합리적 정책을 수립하는 것 뿐만 아니라 캐릭터산업 분야의 개발, 생산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근거자료로 활용하는 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