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캐릭터 이용자 동향

2020-06-02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2019 캐릭터 산업백서
  • 캐릭터 이용자 동향

    목차

      • 2.1. 캐릭터 이용자 실태조사 개요
        • 2.1.1. 조사 목적
        • 2.1.2. 조사 체계
      • 2.2. 캐릭터 이용자 실태조사 결과
        • 2.2.1. 캐릭터 이용 현황
        • 2.2.2. 캐릭터 상품 구매 현황
        • 2.2.3. 모바일 캐릭터 상품 이용 현황
        • 2.2.4. 캐릭터 전시회 및 행사 방문 현황
        • 2.2.5. 캐릭터 전문 스토어 이용 현황
        • 2.2.6. 캐릭터(상품) 관련 이용자 인식
        • 2.2.7. 캐릭터 콘텐츠 소비 가능 수준

    개요

    - 본 조사는 만 3~59세의 영유아부터 청소년, 청장년에 이르는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2018~2019년 캐릭터 인지와 선호, 구매 목적 및 방식 등 전반적인 이용 행태 및 인식을 파악하였다. 이를 위해 각 상품군별 이용 여부, 빈도 및 방법 등을 조사함으로써 이용 수 준을 측정하고자 하였다. 본 조사의 목적은 이용자 통계자료를 통해 캐릭터 콘텐츠 이용 자 및 산업에 대한 합리적 정책을 수립하는 것 뿐만 아니라 캐릭터산업 분야의 개발, 생산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근거자료로 활용하는 데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