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베트남 AR·VR 시장 동향분석

2020-11-24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베트남 콘텐츠 산업동향 | 2020년 12호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표지 이미지
  • 베트남 콘텐츠 산업동향

    2020년 10호

    심층이슈

    • 1. 베트남 가상증강현실 AR-VR 시장 분석
      • 1) 베트남 AR-VR 산업 발전 과정
      • 2) 베트남 AR-VR 시장 세분화
      • 3) 베트남 AR-VR 산업의 미래 발전 잠재력
    • 2. 베트남 가상증강현실 AR-VR 시장 경쟁 상황
      • 1) 베트남 AR-VR 시장 경쟁 상황 및 비즈니스 모델
      • 2) 베트남 대표 AR-VR 기업 TOP10
    • 3. 베트남 가상증강현실 AR-VR 시장 발전 방향
      • 1) 베트남의 기술성장
      • 2) AR-VR 콘텐츠 경쟁
      • 3) 전자상거래에서의 AR-VR 사업협력
      • 4) 외국투자자 FDI 강화
    • 4. 베트남 AR-VR 시장 진입 관련 법률 체계 및 성공 교훈
      • 1) 베트남 AR-VR 법률 체계
      • 2) 베트남 AR-VR 시장 진출

개요

- 선진국에서 AR-VR 기술은 과학기술, 건축, 군사, 엔터테인먼트, 관광,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에 실제로 적용되어 연구, 교육, 무역, 서비스 등 거의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있음. 특히 가상현실은 비디오 게임, 3D 영화관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응용 프로그램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활용되고 있음. 이중 가상현실 헤드셋은 1990 년대 초 비디오 게임 업계에서 처음으로 출시됨. 2010 년대부터 Oculus(Rift), HTC(Vive), Sony(PlayStation VR) 등이 차세대 모델인 유선 헤드셋을 출시하여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물결을 일으킴. 이후 스포츠 이벤트, 미술, 뮤직비디오, 단편 영화 등 분야에서도 3D 환경이 활용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