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WelCon Well-made K-Content
국제비즈니스행사(마켓)
국제비즈니스행사(마켓)
전체행사
KOCCA 행사 참가(국내외)
해외 마켓 참가
연간 행사 일정
해외마켓정보
수출지원서비스
수출지원서비스
수출지원사업 안내
해외진출상담
수출역량진단
해외수출계약서식
해외비즈니스센터 안내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통계
주요국가 시장 정보
콘텐츠뉴스(언론보도)
해외시장 심층정보
해외시장 심층정보
해외콘텐츠 법령정보
진출단계별 법규제정보
비즈니스/문화 코드
기관/지원정책
기업정보
콘텐츠 이용행태
보고서
고객지원
고객지원
WelCon소개
공지사항
뉴스레터
자주묻는질문
문의하기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 안내
마켓플레이스 입점 약관
마켓플레이스 입점 신청
마켓플레이스 바로가기
로그인
English
검색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English
국제비즈니스행사(마켓)
전체행사
KOCCA 행사 참가(국내외)
해외 마켓 참가
연간 행사 일정
해외마켓정보
수출지원서비스
수출지원사업 안내
해외진출상담
수출역량진단
해외수출계약서식
해외비즈니스센터 안내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통계
주요국가 시장 정보
콘텐츠뉴스(언론보도)
해외시장 심층정보
해외콘텐츠 법령정보
진출단계별 법규제정보
비즈니스/문화 코드
기관/지원정책
기업정보
콘텐츠 이용행태
보고서
고객지원
WelCon소개
공지사항
뉴스레터
자주묻는질문
문의하기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 안내
마켓플레이스 입점 약관
마켓플레이스 입점 신청
마켓플레이스 바로가기
Home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통계
주요국가 시장 정보
콘텐츠뉴스(언론보도)
2020 가상현실(VR) 게임사업체 실태조사
2020-12-22
한국콘텐츠진흥원
favorite
#
게임
#
상현
#
게임장
#
업체
#
배급업체
원문보기
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목차
1. 조사 개요
1.1 조사 목적
1.2 조사 내용
1.3 조사 설계
1.4 실사 설계
1.5 자료 처리
1.6 조사결과 해석 시 유의사항
2. 국내 가상현실(VR) 게임 제작 및 배급업체
2.1 가상현실(VR) 게임 제작/배급업체 현황
2.2 가상현실(VR) 게임 제작/배급업체 조사 개요
2.3 사업체 정보
2.4 사업체 현황
3. 가상현실(VR) 게임장
3.1 가상현실(VR) 게임장 운영 현황
3.2 가상현실(VR) 게임장 조사 개요
3.3 사업장 기초 정보
3.4 사업장 현황
3.5 가상현실(VR) 게임장 사업 관련 의견
개요
- 본 조사는 우리나라 가상현실 게임 산업과 관련 있는 제작 및 배급업체와 가상현실 게임장의 현황을 (VR) (VR) 파악 하여 산업 진흥을 위한 합리적 정책 수립과 연구자들의 산업 분석을 위한 신뢰성 있는 통계자료를 ,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2020 가상현실(VR) 게임사업체 실태조사 보고서.pdf
목록
해당장르 :
VR
해당국가 :
한국
해당장르 수출지원사업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 입주기업 모집공고
2025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전시부스 참가기업 모집(9/18~20,COEX)
CES2026 혁신상 출품 지원사업 참가 기업 모집 공고
해당장르 해외시장동향
브라질 시청각 산업 동향
콘텐츠 산업현장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로드맵 수립
2024년 미국 콘텐츠 산업 결산 (2):음악, 디지털, 게임, SNS
해당국가 수출지원사업
2025년 K-북 저작권 마켓 국내 참가사 모집
[보도자료] ‘콘솔 게임 최대 3년 연속 지원’ 콘진원, 2025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참가사 모집
2025년 지역선도기업사업화지원사업 지역 유망과제 발굴을 위한 수요조사 공고
해당국가 해외시장동향
2025년 제3호-[한국] 「인공지능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 등에 관한 기본법」제정에 따른 표시의무 도입(김형지)
2025년 제1호-[한국] 공연권 침해에 대한 대법원 판결 분석(최승재)
2024 지역콘텐츠산업 실태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