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년 16호
목차
- 1. 기업 개요
- 1.1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The Walt Disney Studio)
- 1.2 콘텐츠 강국으로서의 디즈니, IP가 핵심
- 1.3 디즈니의 2020년, 상반기와 대조되는 하반기 수익
- 2. 2020년 팬데믹 속 디즈니의 적응과 전략
- 2.1 코로나19가 디즈니에 미친 영향
- 2.2 디즈니플러스의 활약
- 2.3 코로나19 시대, 실사보다 애니메이션이 제작에서 각광
- 3. 정리 및 시사점
개요
- 미국의 필름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인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The Walt Disney Studio)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The Walt Disney Company) 산하의 주요 6 개 비즈니스 세그먼트(세분 사업)
중 하나로, 디즈니에서 만드는 영상 엔터테인먼트와 극장 엔터테인먼트 전체를 총괄함. 산하
조직으로는 월트 디즈니 픽쳐스(Walt Disney Pictures), 픽사(Pixar), 마블 스튜디오(Marvel
Studios), 루카스필름(Lucasfilm), 트웬티스 센츄리 스튜디오(20th Century Studios,
20 세기폭스 인수 뒤 설립된 스튜디오), 서치라이트 픽쳐스(Searchlight Pictures), 블루 스카이
스튜디오(Blue Sky Studio), 디즈니네이쳐, 디즈니 시어트리컬 그룹 등이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