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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2021-09-06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2021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 2021 | 한국콘텐츠진흥원 | 표지
  • 2021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목차

    • 1. 조사 개요
      • 1.1 조사 목적
      • 1.2 조사 내용
      • 1.3 조사의 기본 설계
      • 1.4 자료 처리
      • 1.5 응답자 특성
      • 1.6 조사 결과 해석 시 유의사항
    • 2. 결과 요약
      • 2.1 전체 게임 이용률
      • 2.2 가상현실(VR) 게임 이용률
      • 2.3 게임 일반에 대한 이용 행태
      • 2.4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강화 시행 인지도 및 방식 만족도
      • 2.5 게임에 대한 인식 및 태도
      • 2.6 자녀의 게임 이용 인식 및 태도
      • 2.7 게임 내 성희롱/성차별 피해
      • 2.8 게임을 시작한 연령
    • 3. 조사 결과
      • 3.1 전체 게임 이용률
      • 3.2 게임 일반에 대한 이용 행태
      • 3.3 게임 플랫폼별 이용 현황 및 특성
      • 3.4 셧다운제도에 대한 인식 및 태도
      • 3.5 자녀의 게임 이용 인식 및 태도
      • 3.6 게임에 대한 인식 및 태도

개요

  • -본 조사는 『게임산업 실태조사』중 하나로서, 게임 산업의 최종 소비자인 게임 이용자의 게임 이용 현황 및 게임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여 게임산업 육성과 투자 활성화를 위한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 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