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실감콘텐츠 글로벌 동향분석(제3호)

2021-10-22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실감콘텐츠 글로벌 동향분석(제3호)
  • 실감콘텐츠 글로벌 동향분석(제3호)

    목차

    • 1. 이슈 포커스
      • 1.1 메타버스 기업으로의 변신 선언한 Facebook의 비전과 과제
    • 2. 트렌드 브리프
      • 2.1 소리로만 즐기는 오디오 게임…시각과는 다른 방식으로 창조성 자극
      • 2.2 팬데믹 시대의 스포츠 마케팅, 메타버스 트렌드에 주목해야
      • 2.3 호그와트의 모험 속으로…뉴욕에 해리 포터 실감콘텐츠 체험 공간 등장

      개요

      • - Facebook의 Mark Zuckerberg CEO가 5년 내 Facebook을 소셜 미디어 기 업에서 메타버스 기업으로 전환하겠다는 비전을 공개하고 VR/AR 사업부 문인 Reality Labs 내에 메타버스 팀을 신설하기로 했다. 수년 전부터 VR/ AR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온 Facebook은 메타버스 전략을 통해 Apple과 Google의 통제에서 벗어나 VR 헤드셋과 스마트 글래스 등 자체 하드웨어 기반의 독자적 생태계 형성을 노리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모호한 투자 규모와 사업 계획으로 인해 회의적인 반응 이 나오고 있으며, 메타버스 전략의 성공을 위해서는 킬러 콘텐츠의 개발과 함께 사용자의 거부감을 최소화할 수 있는 수익모델의 마련이 요구된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