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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콘텐츠 글로벌 동향분석(제4호)
목차
- 1. 이슈 포커스
- 1.1 코로나19 시대, 실감 기술을 활용한 박물관 전시 동향과 기대효과
- 2. 트렌드 브리프
- 2.1 칸 영화제 XR 2021...서사 중심의 XR 콘텐츠 발전의 중요 견인차
- 2.2 스토리텔링 기반 VR 콘텐츠, 장소 기반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수익화 기회
모색해야
- 2.3 코로나19 팬데믹이 촉발한 실감콘텐츠 시장 성장세...주요 시장 조사 기관의
시장 규모 및 성장 추이 전망
개요
- -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방문객과 매출이 급감한 박물관의 뉴노멀 정립
이 시급한 가운데, 예술 작품에 실감 기술을 접목하여 새로운 전시 유형을
선보이는 기업들이 잇따라 등장하며 박물관 진영의 주목을 받고 있다.
프랑스의 Lucid Realities와 Emissive, 호주의 Grand Experiences 등은 AR/
VR 등의 실감 기술을 활용해 관람객들이 전시에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체험형 전시가 기존에 박물관을 찾지
않던 집단의 흥미를 유발하면서 박물관의 저변도 한층 확대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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