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실감콘텐츠 글로벌 동향분석(제5호)

2021-10-22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실감콘텐츠 글로벌 동향분석(제5호)
  • 실감콘텐츠 글로벌 동향분석(제5호)

    목차

    • 1. 이슈 포커스
      • 1.1 메타버스(Metaverse)가 촉발한 음악산업의 혁신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2. 트렌드 브리프
      • 2.1 공공주도형 AR 예술 페스티벌 ‘Ottawa Art City’...“코로나19 시대, 창의기술로 예술과 시민의 상호작용 구현”
      • 2.2 Virtual Taekwondo가 선보인 스포츠의 미래...신체 활동으로서의 e스포츠와 버추얼 스포츠 활성화
      • 2.3 e스포츠 VR 경기장 Virtex Stadium,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행사를 위한 소셜 공간으로 활용성 기대

      개요

      • -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도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는 지속적인 성장 세를 기록했지만, 음악산업 전반의 침체를 막지는 못했다. 특히 공연산업이 큰 피해를 입은 상황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개최된 가상 콘서트의 흥행 은 음악산업이 메타버스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되었다. 이후 음악산업에 서는 메타버스가 제시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노 력이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가상 콘서트와 마케팅 이벤트처럼 메타 버스 플랫폼을 활용하는 방식과 메타버스 생태계의 일부분에 해당되는 아 바타나 NFT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 시도로 구분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