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실감콘텐츠 글로벌 동향분석(제6호)
목차
- 1. 이슈 포커스
- 1.1 MR 헤드셋을 넘어 AR 글래스 시장 겨냥한 Apple의 AR 생태계 조성 전략과
AR의 미래
- 2. 트렌드 브리프
- 2.1 방송사의 메타버스 접목 사례...MZ 세대 공략 위한 새로운 시도
- 2.2 전 세계 24개국 55개 게임장 구축 계획 발표한 LBE VR 엔터테인먼트 대표주자
Zero Latency의 시장 확장 전략
- 2.3 일본 문화청, ‘버추얼 일본 박람회’ 오픈...자국 문화예술 진흥에 체험형
가상공간과 디지털 콘텐츠 활용
개요
- - 다수의 전문가들은 Apple의 특허 등록 증가 등을 근거로 Apple의 MR 헤드
셋 출시가 임박했다고 지적한다. MR 헤드셋은 기존에 출시된 VR 헤드셋
보다 가볍고 작은 크기로 별도의 컨트롤러도 제거한 형태로 2022년 가을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위해 Apple은 AR/VR 전용 칩셋을 설계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욱 주목되는 지점은 MR 헤드셋이 일반소비자용 AR 글래스를 위한 가
교 역할을 할 것이란 전망이다. Apple의 장기적인 비전은 차세대 컴퓨팅 플
랫폼이 될 AR 글래스에 주목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생태계 조성에 지속적
인 관심을 보였다. Facebook 또한 VR 헤드셋을 넘어 일반소비자용 AR 글
래스를 목표로 하고 있어 두 기업의 경쟁구도가 AR 글래스 시장 성장을 견
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