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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콘텐츠 글로벌 동향분석(제6호)

2021-10-22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실감콘텐츠 글로벌 동향분석(제6호)
  • 실감콘텐츠 글로벌 동향분석(제6호)

    목차

    • 1. 이슈 포커스
      • 1.1 MR 헤드셋을 넘어 AR 글래스 시장 겨냥한 Apple의 AR 생태계 조성 전략과 AR의 미래
    • 2. 트렌드 브리프
      • 2.1 방송사의 메타버스 접목 사례...MZ 세대 공략 위한 새로운 시도
      • 2.2 전 세계 24개국 55개 게임장 구축 계획 발표한 LBE VR 엔터테인먼트 대표주자 Zero Latency의 시장 확장 전략
      • 2.3 일본 문화청, ‘버추얼 일본 박람회’ 오픈...자국 문화예술 진흥에 체험형 가상공간과 디지털 콘텐츠 활용

      개요

      • - 다수의 전문가들은 Apple의 특허 등록 증가 등을 근거로 Apple의 MR 헤드 셋 출시가 임박했다고 지적한다. MR 헤드셋은 기존에 출시된 VR 헤드셋 보다 가볍고 작은 크기로 별도의 컨트롤러도 제거한 형태로 2022년 가을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위해 Apple은 AR/VR 전용 칩셋을 설계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욱 주목되는 지점은 MR 헤드셋이 일반소비자용 AR 글래스를 위한 가 교 역할을 할 것이란 전망이다. Apple의 장기적인 비전은 차세대 컴퓨팅 플 랫폼이 될 AR 글래스에 주목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생태계 조성에 지속적 인 관심을 보였다. Facebook 또한 VR 헤드셋을 넘어 일반소비자용 AR 글 래스를 목표로 하고 있어 두 기업의 경쟁구도가 AR 글래스 시장 성장을 견 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