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중국판 유튜브이자 MZ세대 성지 빌리빌리의 성공전략

2022-05-06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중국(북경) 콘텐츠 산업동향 | 2022년 03호 | 중국판 유튜브이자 MZ세대 성지 빌리빌리의 성공전략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표지 이미지
  • 중국(븍경) 콘텐츠 산업동향

    목차

    • 1. 심층이슈
      • 1.1. 인포그래픽으로 본 빌리빌리 성과
      • 1.2. ‘중국의 유튜브’ 빌리빌리
      • 1.3. 빌리빌리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 1.4. 빌리빌리는 ‘중국판 유튜브’를 뛰어넘을 수 있을까?
    • 2. 알쓸중신
      • 2.1. 쌍감(双减)
    • 3. 장르별 차트
      • 3.1 드라마시청률 TOP10
      • 3.2 에능시청률 TOP10
      • 3.3 박스오피스 TOP10
      • 3.4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 3.5 음원 TOP10
    • 4. 센터안내
      • 4.1 KOCCA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개요

      • - 빌리빌리(哔哩哔哩, Bilibili)는 동영상, 게임, 라이브방송 등 다양한 형식의 미디어를 통해 MZ 세대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선도하고 있음. ‘중국 동영상 플랫폼’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3 대 빅테크 즉, BAT 계열의 OTT 인 텐센 트비디오, 아이치이, 유쿠를 TOP3 로 떠올리지만, 지난 2021 년 빌리빌리의 DAU 가 6,500 만 명을 돌파하며 유쿠를 제쳤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중국은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큰 화 제를 모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