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 콘텐츠 산업동향
목차
- 1. 2022년 미국 소셜 미디어 서비스 현황
- 1.1. 전 세계 인구의 60%가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 서비스
- 1.2. 안정기에 접어든 소셜 미디어 서비스 랜드스케이프
- 1.3. 가장 인기 있는 소셜미디어는 여전히 ‘페이스북'
- 2. 미국 7대 소셜 미디어 플랫폼 현황 소개
- 2.1. 페이스북에서부터 틱톡까지
- 2.2. 데모그래피에 따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
- 2.3. 소셜 미디어 상거래의 성장
- 3. 소셜 미디어 서비스의 영향력
- 3.1. 소셜 미디어 서비스 이용시간
- 3.2. Z세대와 베이비부머
- 4. 정리와 시사점
개요
- - 미디어 리서치 기관 GWI의 <소셜 미디어 플래그십> 보고서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 산업은 정체기에 도달했음. 본 보고서는 급
격한 성장을 멈추고 현 상태를 유지하는 안정기에 도달한 미국
의 소셜 미디어 산업의 현재를 살펴봄으로써 해당 산업의 트렌
드와 인사이트를 찾고, 이를 통해 가까운 미래를 예상해보는 목
적으로 작성됐음. 소셜 미디어 산업은 여느 온라인 산업들과 마
찬가지로 팬데믹의 영향으로 시장이 단기에 상승세를 보이는 팬
데믹 버블을 경험한 뒤, 다시 팬데믹 이전으로 돌아왔는데, 그렇
기 때문에 지금 이 시기가 소셜 미디어 산업을 평가해볼 수 있
는 중요한 타이밍이라고 생각됨. 본 보고서는 소셜미디어 이용
시간, 소셜 미디어 이용 세대, 소셜 미디어 마케팅 트렌드, 소셜
미디어 상거래 등 최근의 경향들을 짚어보고 있음. 중국을 제외
한 대부분의 시장에서 미국의 소셜 미디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해외 소비자/이용자들도 많으므로 본 보고서에서 다루는 소셜
미디어 산업의 현황과 트렌드를 파악함으로써 한국의 기업, 브
랜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2023년에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데 참고자료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