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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대한민국 게임백서

2023-01-05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정부간행물 발간등록번호 11-B552644-000327-10 | 2022 대한민국 게임백서 | White Paper on Korean Games | 문화체육관광부 로고 | 한국콘텐츠진흥원/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표지 이미지
  • 2022 대한민국 게임백서

    목차

    • 1. 게임 산업 총론
      • 1.1. 2021년 게임 산업 동향
      • 1.2. 2021년 게임 산업 이슈
    • 2. 국내 게임 산업
      • 2.1. 국내 게임 산업 동향
      • 2.2. 플랫폼별 동향과 전망
      • 2.3. 국내 게임 제작 및 배급 업체
      • 2.4. 국내 게임 산업 종사자
      • 2.5. 국내 이스포츠 동향
    • 3. 게임 이용
      • 3.1. 일반현황
      • 3.2. 게임 플랫폼별 이용 현황 및 특성
      • 3.3. 게임에 대한 인식 및 태도
    • 4. 해외 게임 산업
      • 4.1. 세계 게임 산업 거시 동향
      • 4.2. 플랫폼별 시장 동향
      • 4.3. 주요 국가별 비교
    • 5. 부록

    개요

    • - 2021년 국내 게임 시장 규모는 20조 9,913억 원으로, 2020년의 18조 8,855억 원 대비 11.2% 증가했다. 국내 게임 산업은 2013년에만 잠깐 주춤했을 뿐, 최근 10년 동안 꾸준히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2020년에 코로나19로 인해 시장 규모가 20% 이상 성 장했음에도 2021년에 11.2%나 성장하며 최초로 시장 규모가 20조 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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