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2 대한민국 게임백서
목차
- 1. 게임 산업 총론
- 1.1. 2021년 게임 산업 동향
- 1.2. 2021년 게임 산업 이슈
- 2. 국내 게임 산업
- 2.1. 국내 게임 산업 동향
- 2.2. 플랫폼별 동향과 전망
- 2.3. 국내 게임 제작 및 배급 업체
- 2.4. 국내 게임 산업 종사자
- 2.5. 국내 이스포츠 동향
- 3. 게임 이용
- 3.1. 일반현황
- 3.2. 게임 플랫폼별 이용 현황 및 특성
- 3.3. 게임에 대한 인식 및 태도
- 4. 해외 게임 산업
- 4.1. 세계 게임 산업 거시 동향
- 4.2. 플랫폼별 시장 동향
- 4.3. 주요 국가별 비교
- 5. 부록
개요
- - 2021년 국내 게임 시장 규모는 20조 9,913억 원으로, 2020년의 18조 8,855억 원 대비
11.2% 증가했다. 국내 게임 산업은 2013년에만 잠깐 주춤했을 뿐, 최근 10년 동안 꾸준히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2020년에 코로나19로 인해 시장 규모가 20% 이상 성
장했음에도 2021년에 11.2%나 성장하며 최초로 시장 규모가 20조 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 자세한 내용은 '원문보기'를 클릭하여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