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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점수보상형 아케이드게임 현황조사

2023-03-1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국내외 점수보상형 아케이드게임 현황조사 | 2022 | KOCCA22-62 | 표지 이미지
  • 국내외 점수보상형 아케이드게임 현황조사

    목차

    • 1. 연구개요
      • 1.1. 연구의 배경과 목적
    • 2. 점수보상형 아케이드게임 산업의 이해
      • 2.1. 점수보상형 아케이드게임 현황
      • 2.2. 점수보상형 아케이드게임의 역사
      • 2.3. 점수보상형 아케이드게임의 특성
      • 2.4. 점수보상형 아케이드게임 산업의 특성
      • 2.5. 점수보상형 아케이드게임 산업의 밸류체인
      • 2.6. 점수보상형 아케이드게임의 유형 구분
    • 3. 점수보상형 아케이드게임 시장조사
      • 3.1. 아케이드게임 시장
      • 3.2. 점수보상형 아케이드게임 사업 현황
      • 3.3. 국내 점수보상형 아케이드게임 산업환경
    • 4. FEC와 점수보상형 아케이드게임
      • 4.1. KOCCA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 4.2. FEC 운영 사례
      • 4.3. FEC 방문객 대상 인터뷰 및 설문 조사
      • 4.4. 미국의 FEC 사업 시사점
    • 5. 점수보상형 아케이드게임 법제 연구
      • 5.1. 게임물 관련 정의
      • 5.2. 미국 주별 아케이드게임·
    • 6. 아케이드게임 시장 신흥국
      • 6.1. 싱가포르 점수보상형 아케이드 시장
      • 6.2. 싱가포르 시장의 특징
    • 7. 점수보상형 아케이드게임 도입을 위한 제언
      • 7.1. 점수보상형 아케이드게임 동향
      • 7.2. 정책 현황 및 성과
      • 7.3. 법적 정의 및 법제 동향
      • 7.4. 정책 제언

      개요

      • - COVID 19는 일상생활의 많은 것을 바꾸었다. 거리두기와 사적 모임 금지로 사람들의 외부 활동은 감소하였고, 재택근무와 원격수업이 일상화되었고, 오프라인 공간에서의 활동이 대폭 줄어들었다. 생활에 필요한 소비와 사람들 간의 관계 역시 온라인 공간으로 급격하게 이동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뉴노멀’ 사회에서 비대면 생활 패턴의 증가로 집단주의는 쇠퇴1)하고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문화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전망하였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