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중국이 ‘음식 콘텐츠’를 다루는 방법

2023-08-28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 2023년 16호 | 중국이 ‘음식 콘텐츠’를 다루는 방법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표지 이미지
  • 중국 콘텐츠산업 동향

    목차

    • 1. 심층이슈
      • 1.1. 포스터로 보는 중국 주요 음식 다큐멘터리
      • 1.2. 중국 콘텐츠 시장의 음식 소재
      • 1.3. 사례를 통해 보는 중국 음식 콘텐츠 트렌드
      • 1.4. 중국 음식 콘텐츠 향후 전망
    • 2. 알쓸중신
      • 2.1. 爷青回(yeqīnghui)
    • 3. 장르별 차트
      • 3.1. 드라마 시청률 톱10
      • 3.2. 예능 시청률 톱10
      • 3.3. 박스오피스 톱10
      • 3.4. 온라인⋅모바일게임 톱10
      • 3.5. 음원 톱10
    • 4. 센터안내
      • 4.1. KOCCA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개요

    • - 중국은 오랜 기간 다양한 음식문화가 발달한 ‘식문화의 대국’으로, 음식문화는 콘텐츠 영 역에서 매우 친숙한 단골 소재로 다루어져 왔음. 그중에서도 특히 음식 관련 웰메이드 다큐 멘터리들이 전 세계적으로 큰 호응과 찬사를 받은 바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