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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아동청소년 게임행동 종합 실태조사

2024-03-05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발간등록번호 | 11-B552664-000508-10 | 2023 아동·청소년 게임행동 종합 실태조사 | KOCCA23-48 | 2023 | 표지 이미지
  • 발간등록번호

    목차

    • 1. 조사 개요
      • 1.1. 조사 배경 및 목적
      • 1.2. 조사 및 표본 설계
      • 1.3. 조사 내용
    • 2. 청소년 실태조사 결과
      • 2.1. 청소년 게임행동유형
      • 2.2. 청소년의 게임 이용 특성
      • 2.3. 청소년의 게임행동유형별 기타 특성 차이
      • 2.4. 청소년의 연도별 게임행동유형
      • 2.5. 청소년 추가분석 결과
    • 3. 아동(학부모 응답) 실태조사 결과
      • 3.1. 아동 게임행동유형
      • 3.2. 아동의 게임 이용 특성
      • 3.3. 아동의 게임행동유형별 기타 특성 차이
      • 3.4. 아동(학부모 응답)의 연도별 게임행동유형
    • 4. 아동(학생 응답) 실태조사 결과
      • 4.1. 아동 게임행동유형
      • 4.2. 아동의 게임 이용 특성
      • 4.3. 아동(학생 응답)의 연도별 게임행동유형
    • 5. 요약 및 제언
      • 5.1. 요약
      • 5.2. 제언

    개요

    • - 오늘날 게임은 아동·청소년들의 삶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이런 현상은 코로나19 시기부터 메타버스 사용이 급증하면서 더 가속화되기도 하였다. 2023년 게임이용자 실태조사를 살펴보면, 만 10~65세 전체 응답자의 게임이용률은 62.9%로 나타났으나, 10대의 게임이용률은 81.6%로 나타나 아동·청소년의 게임이용률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한국콘텐츠진흥원, 2023).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