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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간등록번호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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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사 개요
- 1.1. 조사 배경 및 목적
- 1.2. 조사 및 표본 설계
- 1.3. 조사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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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청소년 실태조사 결과
- 2.1. 청소년 게임행동유형
- 2.2. 청소년의 게임 이용 특성
- 2.3. 청소년의 게임행동유형별 기타 특성 차이
- 2.4. 청소년의 연도별 게임행동유형
- 2.5. 청소년 추가분석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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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아동(학부모 응답) 실태조사 결과
- 3.1. 아동 게임행동유형
- 3.2. 아동의 게임 이용 특성
- 3.3. 아동의 게임행동유형별 기타 특성 차이
- 3.4. 아동(학부모 응답)의 연도별 게임행동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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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아동(학생 응답) 실태조사 결과
- 4.1. 아동 게임행동유형
- 4.2. 아동의 게임 이용 특성
- 4.3. 아동(학생 응답)의 연도별 게임행동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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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요약 및 제언
개요
- - 오늘날 게임은 아동·청소년들의 삶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이런 현상은 코로나19 시기부터 메타버스 사용이 급증하면서 더 가속화되기도 하였다. 2023년 게임이용자 실태조사를 살펴보면, 만 10~65세 전체 응답자의 게임이용률은 62.9%로 나타났으나, 10대의 게임이용률은 81.6%로 나타나 아동·청소년의 게임이용률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한국콘텐츠진흥원,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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