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3 대한민국 게임백서

2024-03-1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정부간행물 발간등록번호 11-B552644-000327-10 | 2023 대한민국 게임백서 | GAME INDUSTRY WHITE PAPER | GAME | 문화체육관광부(로고) | 한국콘텐츠진흥원(로고) | 표지 이미지
  • 2023 대한민국 게임백서

    목차

    • 1. 게임 산업 총론
      • 1.1. 2022년 게임 산업 현황
      • 1.2. 2022년 국내 게임 산업 주요 이슈
    • 2. 국내 게임 산업
      • 2.1. 국내 게임 산업 주요 현황
      • 2.2. 국내 게임 산업 상세 현황
      • 2.3. 국내 이스포츠 동향
      • 2.4. 국내 게임 산업 전망
      • 2.5. 국내 게임 교육기관
    • 3. 게임 이용
      • 3.1. 일반 현황
      • 3.2. 게임 플랫폼별 이용 현황 및 특성
      • 3.3. 게임에 대한 인식 및 태도
    • 4. 해외 게임 산업
      • 4.1. 세계 게임 산업 거시 동향
      • 4.2. 플랫폼별 시장 동향
      • 4.3. 주요 국가별 비교

    개요

    • - 2022년 국내 게임시장 규모는 22조 2,149억 원으로 2021년의 20조 9,913억 원 대비 5.8% 증가했다. 코로나19가 발발한 2020년 재택 시간의 증가로 인하여 게임시장도 21.3% 에 이르는 성장률을 기록한 이후 2021년 11.2%에 이어 2022년은 5.8%를 성장하여 성장 률 자체는 둔화 추세이지만 산업 규모가 성장은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