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4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 글로벌 문화 마케팅의 새로운 지평

2024-12-18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프랑스 콘텐츠 산업동향 | 2024년 09호 | 2024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 글로벌 문화 마케팅의 새로운 지평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표지 이미지
  • 프랑스 콘텐츠 산업동향

    목차

    • 1. 심층이슈
      • 1.1. 개요
      • 1.2. 주요 전략
      • 1.3. 요약

    개요

    • - 2024 파리 올림픽은 단순한 스포츠 행사를 넘어 프랑스의 문화적 정체성과 가치를 세계에 선보이는 종합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했음 "모두에게 열려 있는 올림픽(Games Wide Open)"이라는 슬로건 아래, 프랑스는 자국의 풍부한 문화유산과 예술을 올림픽과 성공적으로 연계시켰고, 컬처 올림피아드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와 문화의 경계를 허물었음 또한, 전국적 참여를 유도하는 프로그램과 국제적 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문화를 통한 세계인의 화합을 이끌어냄 이를 통해 프랑스는 자국의 문화적 정체성을 강화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는 데 기여함이러한 노력은 올림픽을 통한 문화 마케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고 볼 수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