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방송영상콘텐츠 제작·유통 활성화 방안 연구(공동연구형 용역)

2025-01-09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Kcontent 한국콘텐츠진흥원/korea creative content agency(로고) | 방송영상콘텐츠 제작·유통 활성화 방안 연구(공동연구형 용역) | Kcontent(로고) | 2024 | KOCCA24-25 | 표지 이미지
  • 방송영상콘텐츠 제작·유통 활성화 방안 연구(공동연구형 용역)

    목차

    • 1. 서론
      • 1.1. 연구 배경
      • 1.2. 연구 목표
      • 1.3. 연구 방법
    • 2. 문헌 연구
      • 2.1. 개요
      • 2.2. 영상콘텐츠산업 시장 현황 및 전망
      • 2.3. 국내 영상콘텐츠산업 현황 진단
      • 2.4. 국내 영상콘텐츠산업 정책금융 현황
      • 2.5. 소결
    • 3. 조사 분석
      • 3.1. 조사 분석 개요
      • 3.2. 영상콘텐츠산업 투자·제작·유통 단계별 구조 분석
      • 3.3. 국내 영상콘텐츠산업 전망과 개선 방향
    • 4. 해외사례 분석
      • 4.1. 해외사례 분석 개요
      • 4.2. 일본의 콘텐츠 관련 지원
      • 4.3. 미국의 콘텐츠 관련 지원
      • 4.4. 프랑스의 콘텐츠 관련 지원
      • 4.5. 영국의 콘텐츠 관련 지원
      • 4.6. 호주의 콘텐츠 관련 지원
      • 4.7. 소결
    • 5. 결론 및 제언
      • 5.1. 연구 결과 종합
      • 5.2. 정책 방안 제안
      • 5.3. 연구의 의의 및 한계, 향후 연구 제언

    개요

    • - 콘텐츠산업9)은 우리나라 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큰 축 중 하나로, 산업 규모, 수출, 부가가치 창출 등 산업 내 여러 파급효과를 창출하고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