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4 게임 이용자 실태조사

2025-01-0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Kcontent 한국콘텐츠진흥원/korea creative content agency(로고) | 2024 게임 이용자 실태조사 | Kcontent(로고) | 2024 | KOCCA24-26 | 표지 이미지
  • 2024 게임 이용자 실태조사

    목차

    • 1. 조사 개요
      • 1.1. 조사 목적
      • 1.2. 조사 내용
      • 1.3. 조사의 기본 설계
      • 1.4. 자료 처리
      • 1.5. 조사표 설계
      • 1.6. 응답자 특성
      • 1.7. 조사 결과 해석 시 유의사항
    • 2. 결과 요약
      • 2.1. 전체 및 플랫폼별 게임 이용 현황
      • 2.2.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의무화 시행(2024년 3월) 실태
    • 3. 조사 결과
      • 3.1. 전체 게임 이용률
      • 3.2. 게임 플랫폼별 이용 현황 및 특성
      • 3.3. 게임 아이템 이용행태
      • 3.4. 게임 이용 특성(PC, 모바일, 콘솔 게임 이용자)
      • 3.5. 인디게임 이용 행태
      • 3.6. 가상현실(VR) 게임 이용
      • 3.7. 게임시간 선택제에 대한 인식 및 태도
      • 3.8. 자녀의 게임 이용 인식 및 태도
      • 3.9. 게임에 대한 인식 및 태도

    개요

    • - 본 조사는 게임 산업의 최종 소비자인 게임 이용자의 게임 이용 현황 및 게임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여 향후 게임 산업 육성과 건강한 게임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