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 음악 이용자 조사
목차
-
1. 조사 개요
-
2. 설문 조사 결과
- 2.1. 음악 이용 현황
- 2.2. 음악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서비스 이용 현황
- 2.3. 피지컬 음반 구매 현황
- 2.4. 플랫폼 음반 구매 현황
- 2.5. 음악공연 관람 현황
- 2.6. 음악 관련 온라인 동영상 이용 현황
- 2.7. 기타 음악 관련 이용 현황
- 2.8. 음악 IP 확장
- 2.9. 음악 콘텐츠 소비 가능 금액
- 2.10. 음악 이용 시간 변화
- 2.11. 가상현실 기술 활용 콘텐츠
-
3. 심층 면접 결과
- 3.1. 음악 이용 행태
- 3.2.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이용 행태
- 3.3.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이용 행태
- 3.4. 음악공연 이용 행태
- 3.5. 음반 이용 행태
- 3.6. 음악 굿즈 구매 및 팬덤 활동
-
4. 시사점
- 4.1. 음악 이용 현황
- 4.2.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이용 현황
- 4.3. 음악공연 관람 현황
- 4.4. 피지컬 음반 및 플랫폼 음반 구입 현황
- 4.5. 팬덤 활동 및 음악 굿즈 구입 현황
- 4.6. 향후 음악 이용 현황
-
5. 부록 설문지
- 5.1. 2024 음악 이용자 온라인 설문조사 설문지
- 5.2. 2024 음악 이용자 FGI 설문지
개요
- - 본 조사의 목적은 이용자 통계 자료 구성을 통해 음악 콘텐츠 이용자와 생산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나아가 음악산업 진흥을 위한 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는 데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