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위클리글로벌 427호 (25년 04월 14일)

2025-04-15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5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427호 | 표지
  • 위클리글로벌 427호

    25년 04월 14일

    방송·영화·OTT

    • - [북경] 광전총국, 인터넷 TV 라이브방송 신규 허용 중단 지시
    • - [북경] 국가영화국, 미국산 영화 수입량 축소방침 발표
    • - [심천] 대형 화면 시장 공략에 나선 빌리빌리
    • - [인니] 인니 영화 < Pangku >, 2025 년 칸 영화제 진출 쾌거
    • - [호주] Screen Australia, Credit Maker 2.0 발표
    • - [호주] 호주의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소비 방식을 바꾼 넷플릭스
    • - [호주] 호주인의 평균 스트리밍 비용, 2025 년엔 최대 $129.99
    • - [호주] 마인크래프트 영화, 호주에서 최고 흥행한 비디오 게임 영화로 자리매김
    • - [LA] <마인크래프트 무비> 북미 박스오피스 신기록 달성
    • - [뉴욕] <마인크래프트 영화> 1 억 5 천 7 백만 달러의 개봉 주말 수익 기록
    • - [캐나다] 마크 카니, CBC 지원 확대 계획 발표… “BBC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
    • - [영국] 영국 드라마 <소년의 시간>이 세계적인 히트작이 된 이유
    • - [스페인] 스페인, 영화 유산 기리는 ‘영화 박물관’ 설립
    • - [튀르키예] 러시아의 선도적인 디지털 플랫폼 Ivi, 튀르키예 시장 진출
    • - [브라질] K-드라마의 수도로 자리매김한 상 루이스(São Luís)

    게임·융복합

    • - [오사카] NTT 그룹, ‘EXPO 2025 버추얼 반파쿠~하늘을 나는 유메시마~’ 출시
    • - [베트남] 한국게임 <리니지 2M>, 베트남 시장 출시 예정
    • - [UAE] 맨체스터 시티, MENA 지역 대상 라마단 이스포츠 풋볼 컵 개최
    • - [태국] 라그나로크, 태국 유명 베이커리 팜하우스와 협업 이벤트 개최
    • - [태국] 태국 문화부, 문화유산 활용 게임 제작·출시
    • - [태국] 타일랜드 게임쇼 2025 준비에 박차
    • - [영국] 영국 아카데미 게임부문 투표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게임으로 선정된 쉔무
    • - [멕시코] 비디오게임 기업들, 더 많은 자금 조달을 원한다

    애니·캐릭터

    • - [심천] ‘츠구(吃谷)’를 좋아하는 중국 Z 세대
    • - [오사카] 지속적인 애니메이션 인기, 일본 영화 업계 동향
    • - [인니] 산리오, 동남아시아 지식재산권 보호 캠페인 전개
    • - [싱가포르] 주얼 창이공항에서 소년점프 팝업 스토어 열어
    • - [캐나다] 캐나다 애니메이션 인재 육성 가속화: ACE 4 기 최종 후보 44 인 공개

    만화·웹툰·스토리

    • - [스페인] 제 43 회 스페인 바르셀로나 만화 축제, 크리스 웨어 등 세계적 작가 총출동

    음악

    • - [심천] NCT WISH, 상하이에서 미디어 간담회 진행
    • - [오사카] 2024 년 일본 국내 음악 시장 2.6% 감소, 일본 음악 산업의 과제와 가능성은 무엇인가?
    • - [오사카] 도요타, 음악업계와 협력 추진
    • - [베트남] < Be Trap > 뮤직비디오, 베를린 뮤직비디오 어워즈 후보 지명
    • - [호주] 박재범, 호주 & 뉴질랜드 투어 발표
    • - [호주] KOREA SPOTLIGHT, 이번 주 호주에서 개최
    • - [호주] 남호주주, 지역 음악 산업 위해 연간 150 만 호주달러 추가 지원
    • - [싱가포르] SM 엔터테인먼트 K 팝 아카데미 싱가포르에 론칭
    • - [영국] 영국인 4 명 중 1 명이 이벤트 티켓 사기 경험
    • - [멕시코] 세븐틴, Pa’l Norte 2025 에서 K 팝 그룹 최초로 역사를 쓰다
    • - [브라질]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브라질에서 역사적인 관객 수 경신

    패션

    • - [UAE] Zegna, 두바이에서 첫 밀라노 외 컬렉션 공개
    • - [뉴욕] 새로운 관세 정책이 패션 산업에 미치는 영향
    • - [영국] 새로운 영국 법률, 패션의 친환경 주장 검토
    • - [스페인] 스페인 패션 전자상거래, 3 분기에도 가속화되며 9.4% 상승 기록

    통합(정책 등)

    • - [북경] 국가신문출판서, 2025 년 신문 및 뉴미디어 품질 점검 실시
    • - [도쿄] GMO 시부야 엔터테인먼트 축제, 5 월 말 개최 예정
    • - [베트남] 잘로,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애플리케이션
    • - [태국] 방콕저작권페어 2025 성료
    • - [호주] 호주 달러 하락, 여행객과 소비자에겐 악재
    • - [호주] DAZN, 호주 Foxtel 인수로 글로벌 확장 가속화
    • - [LA] 아마존, 차세대 AI 음성 모델 ‘Nova Sonic’ 공개
    • - [프랑스] 메타 AI 유럽 상륙, 유럽 규제에 맞춘 제한적 기능에도 계속되는 우려
    • - [프랑스] 트럼프 관세 조치에 EU 반발 속에서 프랑스, 디지털세 부활 시사
    • - [캐나다] 트럼프 관세 여파, 북미 음악 산업과 문화 교류에 직격탄
    • - [영국] 영국 정부의 문화부 예산 삭감 확정
    • - [영국] 런던 시장, 창조 산업 위한 1 천만 파운드 투자 발표
    • - [튀르키예] 엑스(X) 검열 논쟁 이후 블루스카이(BlueSky)로 사용자 이동
    • - [튀르키예] 튀르키예, 문화예술향유비용 인플레이션 유럽 1 위
    • - [튀르키예] ‘중앙은행 디지털 튀르키예 리라 R&D’ 프로젝트 지속
    • - [튀르키예] 2025 년 <튀르키예 문화의 길 축제>, 아다나(Adana)에서 시작돼
    • - [멕시코] 미국의 새로운 통상 조치에 대한 멕시코의 입장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