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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추얼스튜디오 3D 에셋 수요분석
목차
- 제1장 조사개요
- 1. 조사의 배경과 목적 및 적용 대상
- 2. 연구의 범위 및 추진 방식
- 3. 연구절차 및 보고서 구성
- 제2장 버추얼프로덕션 개념 및 영상 제작 특성
- 1. 버추얼프로덕션 개념 및 발전
- 2. 버추얼프로덕션을 이용한 영상 제작
- 3. 버추얼프로덕션 현황
- 제3장 버추얼프로덕션 에셋 현황, 에셋 유형 및 에셋 제작 특성
- 1. 에셋 마켓
- 2. 버추얼프로덕션 에셋의 유형
- 3. 국내의 에셋 제작 환경
- 4. 에셋 제작 도구 – 언리얼 엔진
- 5. 버추얼프로덕션용 3D 에셋의 사실성 확보 및 디테일 적용
- 6. 2D, 2.5D 활용
- 제4장 자문회의·심층인터뷰·FGI 운영 결과
- 1. 에셋 제작 방향성
- 2. 에셋 분류체계
- 3. 버추얼프로덕션 관련 현장의 의견
- 제5장 설문조사
- 1. 설문조사 개요
- 2. VP·에셋 제작사 대상 설문 결과
- 3. 영상 제작사 대상 설문 결과
- 제6장 배경 제작 우선순위 및 필요 에셋 수량
- 1. 배경 제작 우선순위
- 2. 각 배경 제작 방향
- 3. NPC 제작
- 4. 필요 에셋 수량 산출
- 제7장 정책제안
- 참고 문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