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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추얼스튜디오 3D 에셋 수요분석

2025-09-11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버추얼스튜디오 3D 에셋 수요분석 | k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로고) | 2025 | KOCCA25-04 | 표지 이미지
  • 버추얼스튜디오 3D 에셋 수요분석

    목차

    • 제1장 조사개요
      • 1. 조사의 배경과 목적 및 적용 대상
      • 2. 연구의 범위 및 추진 방식
      • 3. 연구절차 및 보고서 구성
    • 제2장 버추얼프로덕션 개념 및 영상 제작 특성
      • 1. 버추얼프로덕션 개념 및 발전
      • 2. 버추얼프로덕션을 이용한 영상 제작
      • 3. 버추얼프로덕션 현황
    • 제3장 버추얼프로덕션 에셋 현황, 에셋 유형 및 에셋 제작 특성
      • 1. 에셋 마켓
      • 2. 버추얼프로덕션 에셋의 유형
      • 3. 국내의 에셋 제작 환경
      • 4. 에셋 제작 도구 – 언리얼 엔진
      • 5. 버추얼프로덕션용 3D 에셋의 사실성 확보 및 디테일 적용
      • 6. 2D, 2.5D 활용
    • 제4장 자문회의·심층인터뷰·FGI 운영 결과
      • 1. 에셋 제작 방향성
      • 2. 에셋 분류체계
      • 3. 버추얼프로덕션 관련 현장의 의견
    • 제5장 설문조사
      • 1. 설문조사 개요
      • 2. VP·에셋 제작사 대상 설문 결과
      • 3. 영상 제작사 대상 설문 결과
    • 제6장 배경 제작 우선순위 및 필요 에셋 수량
      • 1. 배경 제작 우선순위
      • 2. 각 배경 제작 방향
      • 3. NPC 제작
      • 4. 필요 에셋 수량 산출
    • 제7장 정책제안
      • 1. 에셋 제작관리
      • 2. 라이브러리 관리방안
    • 참고 문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