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은 유럽 2위의 인터넷 광고시장과 3위의 옥외 광고시장을 보유하고 있다. 2013년 독일의 광고시장은 전년대비 0.7% 성장한 224억 1,000만 달러로 집계되었다. 독일은 디렉토리 광고, 산업잡지, 신문 광고, 옥외 광고를 포함한 전 부분의 디지털 광고에 대한 지출이 크게 늘어나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경제성장률은 낮았지만 탄탄한 내수 소비를 바탕으로 광고시장은 2018년까지 연평균 1.4%의 성장률을 보이며 239억 7,9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독일 광고시장 규모 및 전망, 2009-2018]
※ 본 자료는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 해외콘텐츠시장 동향조사 (3_유럽)"에 실린 내용을 발췌한 것으로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확인